모든 스마트폰 설정부분에 모두다 있는 기능인 주변에 와이파이를 찾아서 연결을 시켜주고 관리를 해 주는 방식은 좀 딱딱한 느낌이 들기도 하고 매번 여러 번 터치를 해서 들어가야 하는 불편함도 가지고 있긴 합니다.

이번에 리뷰를 해 보고자 하는 앱은 Wifi Manager란 이름을 가진 어플로 앱형태로 만들어져서 바탕화면에 위젯형태로 만들어서 이용자들이 보다 편리하게 매번 설정부분으로 들어가지 않고도 와이파이를 찾아서 셋팅을 할 수가 있기 때문에 이용자들이 보다 쉽게 와이파이연결 관리를 해 볼 수 있을 것으로 여겨 집니다.

그럼 간단하게 나마 Wifi Manager에 대한 앱리뷰를 해 보겠습니다.


 ■ 설치 및 앱권한


이 어플의 용량은 1.34MB로 특별히 설치에 큰 용량을 요구를 하지 않고 있습니다.

아울러 앱권한 중 특이한 부분은 인앱구매라고 하는 것이 있는데요.

이 부분 역시도 유료로 업그레이드를 하고자 할 경우에만 필요한 것이라 그리 특이한 부분은 아니였습니다.

기타 다른 권한 요구가 없는 프로그램 설치가 아주 심플한 어플이였습니다.


 ■ 앱 둘러보기


프로그램을 실행해 보면 아래 보시는 바와 같이 특별한 기능을 가지고 있는 것은 없었습니다.

주변의 와이파이망을 검색해서 신호강도에 따라서 순서를 정해서 보여주는 것과 연결설정을 하는 것이 전부라고 보시면 됩니다.


특정 와이파이를 선택해서 들어가게 되면 IP정보와 속도등을 보여 주고 연결을 할 수도 그리고 연결을 끊을 수도 있는 기능을 제공해 주고 있습니다.


기타 아래 보이는 바와 같이 이미지 상단에 보이는 Auto체크를 해 두게 되면 수시로 와이파이망을 검색을 해서 보여주는 것과 설정부분에서는 화면테마나 혹은 소리 등을 설정을 할 수 있는 부분들이 있는 것을 확인해 볼 수가 있었습니다.

스마트폰을 잘 활용하시는 분들이라고 하면 굳이 이런 앱은 휴대폰에서 별 필요가 없는 것일지도 모르겠으나 여성분들이나 혹은 어린아이들에게는 설치를 해 주면 편리하게 사용을 하실 수도 있을 것 같아서 간략하게 나마 앱리뷰를 해 보았습니다.


Posted by 앱플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