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마철 필수앱 모기퇴치기 하지만 효과는?

 


더운 여름에 장마철이다 보니 우리를 괴롭히는 녀석이 있죠. 바로 모기 입니다.

어제 뉴스를 보니 일본뇌염 경보까지 발령이 되었더군요.

이렇게 우리를 괴롭히는 모기들 모기향이나 에프킬라라도 있으면 쫘~~악 뿌리고 자련만 그렇지 못한 경우가 발생할 수가 있죠?

 

이럴 경우 스마트폰 앱을 이용해서 응급상황이나마 해결을 해 볼 수도 있을 것 같네요.

다만 사용자 리뷰를 보니 별 효과가 없다는 사람도 있고 효과가 있었다는 사람도 있었으니 판단은 여러분들에게 맡깁니다.


 

 

■ 모기퇴치기 모기스토커 앱 검색하고 설치해 보기 

 

일단 검색은 "모기 스토커"로 정확하게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입력을 하셔야 제대로 잘 찾으실 수가 있을 겁니다.

그냥 모기퇴치로 검색을 하니 다른 앱들이 줄줄이 나오더라구요.

 

 

설치 용량은 3.26MB정도 되었습니다.

아마도 사운드가 포함이 되어서 용량이 이정도가 되지 않았나 합니다.

 

앱권한 부분에 있어서는 특이사항이 바로 통화 부분 입니다.

모기랑 통화할 일도 없는데 왠 통화가??

아마도 이 앱을 제공하고 광고를 함께 제공하기 위해서 앱권한중에 통화 부분이 있는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일단 설치를 그래도 해 보았습니다.

 

 

 

 

■ 실행해 보기 

실행을 하니 정말 간단 하네요.

상단에 모기활동지수가 오늘 70%라고 하는 군요. 비오고 날이 꾸물꾸물 해서 그런 모양입니다.

하단 메뉴에는 "실내용", "외출용", "무소음" 이렇게 세개의 주요 메뉴가 눈에 띕니다.

 

그리고 타이머설정을 할 수 있는 메뉴가 있네요.

오른쪽 그림과 같이 시간 설정을 할 수가 있습니다.

 

다행히 광고부분은 하단에 거슬리지 않게 조그만 하게 나오고 있네요.

뭐 이정도면 사용하는데는 큰 불편함은 없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럼 실제로 소리가 어떻게 나는지 한번 들어 볼까나요?

앞부분은 실내용이고 뒷 부분은 외출용 사운드 입니다.

 

참고로 앞서 말씀 드렸다 시피 이용자 의견이 분분 하오니 100% 모기를 쫒을 수 있을거라는 기대는 하시지 않는 편이 좋으실 겁니다.

괜히 이 앱만 믿고 문 활짝 열어 놓고 주무셨다가 모기들에게 엄청 물릴 수도 있으니 말입니다.^^

 

아무래도 가장 확실한 방법은 모기약일 테니까요.

 


Posted by 앱플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