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들의 스마트폰을 PC로 접속을 하려고 하면 과거에는 USB를 연결해서 사진등을 다운로드 받거나 그러셨죠?

최근에는 안드로이드의 경우 애어드로이드(AirDroid) 같은 편리한 어플이 많이 출시가 되서 PC에서 원격으로 스마트폰을 컨트롤 할 수 있는 툴이 많아지긴 했습니다.

이번에 소개를 해 드릴 앱은 간단히 설치를 해서 PC에서도 쉽게 내 스마트폰을 콘트롤 할 수 있는 아주 간단하고 단순한 안드로이드 어플입니다.

물론 해당 어플은 제목에서 언급한 바와 같이 WiFi File Transfer로 와이파이 망에서망 사용이 가능하니 미리 참고해 두시기 바랍니다.


 ■ 앱 설치 및 실행


아래 설명드릴 'Wifi File Transfer'는 안드로이드 사용자를 위한 앱입니다.

따라서 구글 플레이에 가셔서 다운로드를 받으셔야 하며 앱권한 부분도 그리 민감한 것을 요구하는 것이 없습니다.

아울러 용량도 725kb로 매우 적은 설치 용량이라 부담도 없습니다.


설치 후에 나오는 몇가지 메뉴를 우선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설정'부분으로 가 보시면 우측과 같이 접속비밀번화, 시작창 표시, 다시전송, Home Network등의 설정을 변경을 해 보실 수가 있습니다.


다음으로 도움말 부분에서는 사용법이나 FAQ등을 통해서 이 앱의 이용방법을 안내 받아 볼 수가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업그레이드 메뉴를 선택을 하게 되면 유료앱을 설치하는 것으로 유도를 하는데요.

한화로 1,528원 정도 하는 군요.

하지만 지금 보시는 무료만으로도 기본적인 사용하는데 크게 불편함은 없더군요.


이제 본격적으로 'Start'버튼을 눌러서 실행을 하게 되면 아래와 같이 스마트폰으로 접속이 가능한 IP주소를 표기를 해 주게 되는데요.

해당 URL로 여러분들의 PC에서 웹브라우져를 띄우셔서 접속을 해 보시면 여러분들의 스마트폰으로 접속이 가능해 집니다.


 ■ PC에서 스마트폰 접속해 보기


아래와 같이 Wifi File Transfer에서 보여준 IP주소를 입력하여 접속을 하게 되면 초기 아래와 같은 화면이 보여지게 됩니다.

즉 스마트폰에 접속을 한 것이라고 보시면 되는데요.


미디어 갤러리로 이동을 해 보시면 아래와 같이 내 스마트폰에 저장이 되어 있는 동영상이나 사진, 음악등을 확인해 볼 수가 있고 여기에 있는 파일들을 PC로 다운로드를 받아서 저장을 할 수고 있습니다.


아울러 PC에서 스마트폰을 제어를 할 수도 있는데요.

파일 다운로드를 비롯하여 삭제, 이동, 압축파일 생성, 새디렉토리 만들기 등 일반 PC에서 파일 관리를 하는 것과 거의 유사한 기능을 수행해 볼 수가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이용을 해 본 결과 단순이 웹브라우져에서 IP주소를 치고 들어가 쉽게 스마트폰에 접속을 하여 파일 제어가 가능하였기 때문에 여러모로 심플하고 편리하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다만 와이파이망이 아니면 제어가 불가능 하다는 단점이 있기는 하지만 오히려 그런 점이 정보보안에 있어서는 득이 되는 장점도 있는 듯 하구요.

이상 'Wifi File Transfer'에 대한 간략한 리뷰였습니다.


Posted by 앱플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