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로 인터넷 영상을 쉽게 감상한다, 크롬캐스트(Chrome Cast)



구글이 지난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린행사에서 안드로이드 젤리빈 4.3에 대한 공개와 더불어 플별 행사에서  HDMI단자에 연결만 하면 PC든 스마트폰이던 간에 무선으로 TV와 연결이 되어서 동영상을 재생할 수 있는 크롬캐스트(Chromecast)를 선보였다.

이름과 같이 이 크롬캐스트는 크롬브라우저를 통해서 재생되고 있는 영상을 TV로 송출받을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크롬캐스트는 콘텐츠를 넥플릭스,유튜브,구글플레이무비&TV,구글플레이뮤직, 판도라등과의 호환성을 가지고 TV와 연결이 됩니다.


물론 현재 스마트TV를 구매하신 분이라고 하면 굳이 이런 부가적인 장치들은 필요가 없을 것이라는 생각입니다.

스마트TV를 통해서 인터넷에 직접접속해서 영상을 감상하는 것이 훨씬 더 편하기 때문일 것이입니다.



아래 이미지에서 보는 바와 같이 USB단자가 아닌 HDMI단자를 통해서 연결을 해야 하는 이 장치는 수시로 충전을 해 줘야 하는 단점 또한 있는 것으로 알려 져 있습니다.


아무래도 영상을 입력받는 것이다 보니 직접 단자에 연결을 해서 사용을 할 수있도록 한 것 같습니다.




아래 사진에서 보이는 바와 같이 노트북 화면상에 보이는우측상단의 네모박스모양의 아이콘을 선택하면 바로 TV로 연결이 됩니다.




아래 유튜브영상을 통해서는 실제로 크롬캐스트(Chromecast)를 이용하고 있는 모습을 확인해 볼 수가 있습다.



현재 판매되는 가격은 35달러로 환화로 4만원 정도가 되는 금액입니다.

영상의 끝부분에 이 제품에 대한 가격을 자막형태로 해서 언급 을 하는 군요.


아쉬운 점은 인터넷 스트리밍 영상 뿐만 아니라 내 PC나 스마트폰에 보관된 영상도 WIFI환경하에서는 재생이 될 수 있는 기능이 있으면 어떨까 하난 아쉬움도 남네요.

저렴한 가격이 경쟁력이 있기는 하나 현재는 콘텐츠의 한계성 또한 단점으로 가지고 있는 듯 합니다.


Posted by 앱플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