궁금한 남녀간 심리 알아 보기



한번쯤 재미삼아서 친구들과 심리테스트를 해 보신 적이 많으실 겁니다.

남자는 가장 궁금한 것이 여자의 속마음 일테고 반대로 여자는 남자의 속마음이 궁금하겠죠?

저역시도 호기심 많았던 학창시절에는 친구들 혹은 여자친구랑 이런거 많이 해봤던 생각이 납니다.

심지어는 껌종이에 혈액형에 대한 성격과 매칭에 관한 내용이 있어서 껌종이를 모으기도 했었으니까요.

예전이나 지금이나 이런 테마는 항상 인기가 있다는 생각이 드네요.


물론 100% 맞는다는 보장은 없을테구요.

사실 그렇게 완성도가 높은 앱은 아닙니다만,

심심할때 애인 또는 친구와 함께 가볍게 재미삼아서 해 볼 수 있는 앱이라서 리뷰를 간략하게 해 볼까 합니다.



 ■ 심리테스트 앱 설치하고 실행해 보기 


이 앱은 이름이 그냥 "심리테스트" 입니다.

최근에 만들어진 어플같네요.

용량은 500kb가 채 되지 않는 아주 가벼운 용량이였습니다.

다만 앱권한에 있어서 현재위치와 통화 부분은 무료 앱이라서 광고를 보여주기위한 권한 요청 인걸로 생각 합니다.

실행을 해 본 결과는 광고가 하단에 배치가 되어 있어서 사용에 불편을 주는 정도는 아니였습니다.


하지만 현재위치는 좀 이해가 되지를 않는 부분이라 생각을 했습니다.

위치기반 광고를 연동하려고 하나?  암튼 이 부분은 아이러니 하네요.




권한 동의를 마치고 설치를 한 후 실행을 해 보니 광고에 관한 부분을 동의하라고 나오네요.

물론 동의를 하지 않아도 프로그램을 실행하는데에는 지장은 없습니다.

무조건 강제푸쉬를 하지 않고 동의절차를 거치는 모습은 오히려 칭찬을 해 줘야 하겠네요.


메인 메뉴를 확인해 보니 사랑/연애, 여자,남자심리, 혈액형, 성격,행동,별자리,우정,우울증,전생,아이큐 등 다양한 메뉴들이 제공되고 있다는 것을 확인 할 수가 있었습니다.


상당히 많은 내용을 담았다는 느낌이 드는 것은 바로 검색창 입니다.

검색창을 통해서 원하는 내용을 검색을 해 볼 수도 있네요.




남자심리쪽으로 한번 들어가 보았습니다.

그리고 실제로 "실연당한 당신 어떤 행동을 할 것인가" 라고 하는 첫번째 제목을 선택했습니다.

테스트를 진행할 내용이 우측 화면과 같이 나오는 군요.



테스트의 방식은 내용을 읽고 마음속으로 번호를 선택하는 것이였습니다.

안타깝게도 앱의 편의성을 살리지 못한 그냥 텍스트 설명과 함께 객관식 처럼 문항을 마음속으로 선택하고 하단에 결과를 보여주는 방식이였네요.


서두에 말씀 드린 바와 같이 이런 부분은 사실 완성도가 떨어져 보인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사용자 인터페이스 부분을 좀더 고려를 해서 터치방식을 통한 선택과 함께 결과를 보여 주면 어땠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냥 단순 게시판에 콘텐츠들을 모아놓은 앱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혹여 설치하여 사용해 보실 분들은 너무 큰 기대는 마시구요.

재미삼아서 사용해 볼만한 정도라고 보시면 될 것 같네요.


Posted by 앱플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