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플레이에 추천 앱으로 올라온 것이 있어서 간단히 리뷰를 해 보고자 합니다.

본 앱은 사진필터 카메라라고 하는 제목을 가지고 있지만 카메라의 기능 보다는 커뮤니티를 위한 기능들이 더 많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사실 카메라 기능을 가진 이보다 좋은 앱들은 훨씬 많으니까요.

인스타그램과 좀 유사한 사진공유 커뮤니티 앱라는 생각을 해 보게 됩니다.


그럼 설치를 시작하고 간략한 리뷰를 해 보겠습니다.



■ EyeEm - 사진 필터 카메라 설치해 보기 


현재 저는 구글 플레이에서 안드로이드용 버전으로 설치를 했습니다.



용량은 13.22MB로 그리 큰 편은 아니 였으나 일반적인 앱에 비하면 다소 용량은 있는 편 이였습니다.

앱권한은 특이사항이 현재위치에 대한 권한 요구를 하는 것이였습니다.

설치 후 사용을 했을 때는 아직까지는 광고 같은 것은 전혀 보이지 않는 무광고 버전이였구요.




■ 앱 둘러보기 


회원가입은 새로 계정을 만들어도 되구요.

페이스북 계정을 가지고 계신 분이라고 하면 기존 페이스부 계정으로 바로 로긴이 가능합니다.

가입 후에는 SNS계정과 연동을 하여 친구찾기 기능을 제공을 해 줍니다.




아래와 같이 친구찾기로 들어가게 되면 제일먼저 페이스북, 다음으로 트위터, 마지막으로 이메일을 통해서 친구를 초대할 수가 있습니다.

이 앱의 목적은 우선적으로 페이스북 파워를 등에 업고자 하는 듯이 보였습니다.



실행한 화면에서는 인기있는 사진을 감상해 볼 수가 있었구요.

상세화면으로 들어가면 좀더 자세한 내용들이 나옵니다.



아울러 내 주변장소에 어떤 사람들이 사진을 공유하고 있는지도 확인이 가능 합니다.

아래와 같이 주변장소에 누군가가 올린 사진을 하나 선택해 보았습니다.

카메라 폰으로 찍은 듯 한데 참 잘 찍었네요.



내 폰에 있는 사진, 혹은 직접 촬영을 해서 페이스북 또는 트위터에 사진을 업로드를 할 수도 있습니다.

촬영및 사진 필터의 과정은 특별한 기능이 없는 듯 해서 설명에서는 제외를 하였습니다.

촬영된 사진은 GPS와 연동을 해서 어디서 촬영을 했는지 대략적인 위치를 표시해서 업로드 할 수가 있게 되어 있습니다.



저도 아래와 같이 한장을 찍어서 이 앱을 통해 페이스 북으로 업로드를 한번 해 보았습니다.

이 앱에서 올린 사진들은 페이스 북을 별도로 방문하지 않아도 이렇게 다시금 감상을 해 볼 수가 있습니다.



기타 여러분들이 원하는 사진들을 별도로 검색해서 찾아 볼 수가 있구요.

이 앱에서 친구등록이 된 사람들의 소식을 받아 보실 수도 있습니다.


구글 플레이에서 추천앱으로 올라와서 설치를 하고 사용을 해 봤으나 전반적인 사용 소감은 그럭저럭 정도 이다는 개인적인 평가를 내리고 싶네요.

특별한 기능이라고는 찾아 볼 수가 없었고 다른 사진 공유앱들이 가지고 있는 기능들 그 이상 그 이하도 아니였었습니다.

다만 트위터나 페이스북에 동시에 사진을 업로드 하고 관리하고자 하시는 분들은 편리할 듯 하네요.

혹시라도 이 앱을 받으려고 하시는 분들은 이 간략 리뷰를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Posted by 앱플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