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인자의 반란, 놀랍고도 대단!


우리나라에서는 2위 글로벌 시장에서는 3위에 머물고 있던 LG전자의 스마트폰 중 절략 폰 G2가 미국과 영국의 권위를 자랑하는 전문지로 부터 올해의 최고 스마트폰이라는 평가를 받게 되었습니다.

지난 4일 미국 소비자 잡지 컨슈머리리포트가 '올해의 전자제품' 10종에 LG G2를 포함을 시켰다는 반가운 소식을 접했습니다.


안드로이드 운영제체를 탑자한 스마트폰으로는 G2가 유일한 제품이라고 하니 더욱 놀라울 따름 입니다.

하지만 애플의 아이폰5S는 이 목록에 포함이 되었지만 삼성전자 갤럭시S4가 이 목록에는 포함이 되지 않았다는 것이 조금은 아쉽기는 합니다.


이러한 사실이 삼성전자에게는 큰 자극이 될 지도 모르겠다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아울러 비록 기업과 브랜드는 다르지만 최근 갤럭시S4의 부진을 G2가 선전을 하면서 만회를 해 주고 있지 않는가 하는 것 같기도 하구요.




■ 호평을 받았던 기능은?


출시 전부터 이슈가 되었던 전원과 음량 버튼을 제품 후면에 배치를 해 파격적인 디자인을 선보였던 이 제품에 대해서 역시나 컨슈머리리포트 평가 역시도 놀라운(stunning) 5.2인치 화면과 강력한 배터리를 장착했다는 것과 더불어 후면 버튼은 인간공학적이고 직관적이라고 평했다고 합니다.




저 역시도 이 모델을 실시간 중계를 통해서 공개를 하였을 때 가장 눈에 띄는 부분이 후면 버튼이였으니까요.

아울러 아래 사진처럼 측면 버튼이나 하단 버튼을 눌러서 셀카를 찍는것 보다 훨씬더 편할 것 같다는 생각을 즉시 할 수가 있었으니까요.




아울러 전화가 왔을 때 별도의 버튼을 누르지 않고도 제품을 귀에 가져다 대는 것만으로도 통화 가능한 기능과 더불어 전면 디스플레이를 두 번 두드리면 스마트폰 화면을 보여주는 ‘노크온’ 기능역시도 좋은 평가를 받게 되었다는데요.




이날 4일 역시 영국의 IT 전문지 스터프도 LG전자 G2를 최고의 스마트폰이라고 발표 했습니다.

평가는 ‘크고 아름답다(big and brilliant)’라는 것으로 전체적인 종합평가에서 1위를 기록을 했는데요.




세부적인 점수로는 각 분야별 10점만점에 화면과 성능 부문에서 10점, 카메라는 9점, OS 부문에서 8점을 기록하여 종합평점 1위를 기록하였다고 합니다.

미국과 영국의 권위있는 전문지로 부터 이러한 호평들이 이어졌다는 사실에 축하의 박수를 보내 주고 싶네요.



현재 갤럭시S4의 가격은 SK텔레콤 가입가준 네이버지식인 최저가가 갤럭시S4가 629,800원, LG G2가 594,800원으로 확인이 된 상태 입니다.


Posted by 앱플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