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Bitstrips

현재 이 앱은 iOS와 Google플레이에서 꾸준히 상위권을 유지하면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실제로 금일 순위 현황을 확인해 보니 아래와 같더군요.


[iOS 1위]



[구글플레이 3위]

어제까지는 2위를 기록하고 있다가 오늘보니 순위가 한계단 밀려서 3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 어떤 서비스이기에 이런 인기를 끌고 있는 것일까?


일단 이 서비스는 자신만의 캐릭터를 만들어 자신의 현재 상태나 기분등을 만화로 재밋게 만들어서 소셜네트워크 즉 페이스북을 통해서 공유를 할 수가 있습니다.

보다 디테일한 감성표현을 통해서 내가 만화속의 주인공이 될 수가 있는 것이지요.

아울러 페이스북 친구를 함께 캐릭터 설정을 해서 둘과의 일화를 재미나게 표현을 해 볼 수도 있습니다.




■ 앱 설치하고 둘러보기


이 어플은 아이폰용과 안드로이드용 모두가 서비스가 되고 있는 상태입니다.

저는 구글플레이에서 다운로드 받아서 설치를 하였습니다.

용량은 49.7MB이기 때문에 가급적 와이파이 망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설치 후 실행을 하고 나면 필수적으로 페이스북과 연동을 해 주는 작업이 필요 합니다.

Facebook계정이 없다면 이 앱은 그리 재미가 없는 어플이 될 수도 있습니다.




일단 Facebook과 연동을 하고 성별을 선택을 하였습니다.

기본 가입을 하는 과정은 그리 어렵지 않고 매우 간단한 편입니다.




이제 기본적인 가입과정을 마무리를 짓고 나면 나만의 캐릭터 설정을 해 줘야 합니다.

얼굴모양을 선택을 아래와 같이 선택을 해 주시고 화면 우측 상단의 체크버튼을 누르게 되면 캐릭터 설정은 마무리가 됩니다.




초반에는 내복밖에 입지 않은 나만의 아바타를 이제 옷을 입혀 줘야 되겠죠?

저는 빨간티에 파란바지 그리고 빨간운동화 옷을 입혀 봤습니다.

그 외에도 정장에 경찰옷 등 다양한 옷들이 있으니 원하는 아이템을 선택을 하시면 되구요.




기본적인 셋팅이 이제 완료가 되었으니 나만의 상태를 표현하는 만화를 한번 만들어 봤습니다.

일하는 상황을 선택을 하니 아래 캡쳐 화면과 같이 재밋는 만화가 구성이 되네요.




과거 싸이월드 미니홈피 혹은 네이트온 등을 통해서 자신의 상태를 몇 글자와 이모티콘으로 표시를 하긴 했었는데요.

이건 훨씬더 재미가 있고 아울러 확실한 표현 같아 보이더군요.




아울러 자신의 현재상태에 대한 획일화된 모습이 아닌 아래와 같이 캐릭터의 모습을 재미나게 표정을 바꾸어 꾸며 볼 수도 있었습니다.

이 앱이 왜 이리도 선풍적인 인기를 누리고 있는지 점점더 감이 오는 듯 했었습니다.




이러한 감성 표현은 꼭 나만을 대상으로 해서 할 수 있는 것이 아니구요.

페이스북에 등록된 나의 친구들과도 함께 재미난 스토리를 만들어서 공유를 할 수도 있습니다.




저도 제 절친중 한명을 선택을 해서 아래와 같이 만화를 한번 꾸며 봤네요.

친구는 열심히 프리젠테이션을 하고 있는데 저는 쿨쿨 잠자고 있는 만화로 만들어 봤습니다.

이렇게 만든것은 우측 이미지에서 보이는 것 처럼 페이스북에 친구와 함께 공유를 할 수도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이용해 본 결과 저 역시도 앞으로 재미나게 꾸준하게 이용을 해 볼 것 같네요.

여러분들도 설치해 보시고 친구들과 이용해 보시면 좋을 것 같아서 추천해 드립니다.


Posted by 앱플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