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전 태국 여행을 다녀 왔었습니다.

태국 북동부 지방으로 여행을 다녀왔는데요. 

 

그곳 대형마트에 들러서 핸드폰 가격을 확인하고 정말 놀라지 않을 수가 없었습니다.

갤럭시S3의 경우 거의 100만원 대에 가격이 형성이 되어 있었구요.

이런 신형핸드폰이 너무 비싸다 보니 그곳에는 중고폰 시장이 활성화가 되어 있었습니다.


 

■ 갤럭시S2 중고폰 태국에서는 얼마나 할까?

 

사실 한국에서 요즘 갤럭시S2는 완전히 퇴물이 되어 가고 있습니다.

벌써 S4가 출시가 되어서 판매가 되고 있으니까요.

제 휴대폰도 작년말에 샀는데 좀 기다렸다 살걸 하는 후회가 됩니다. 불과 6개월만에 새 버전이 나왔으니까요.

 

그런데 태국에서는 불과 2주전에 확인한 갤럭시S2 중고가격이 무려 14,000바트 가량됩니다.

우리돈으로 약 53만원 정도에 상당한 금액으로 거래가 되고 있다는 사실에 놀라움을 금치 못했습니다.

 

 

 

 

 

 

■ 한국에서 태국으로 휴대폰 팔면 부자 될까? 한국에서 휴대폰 태국으로 배송해 주면 안되나?

 

만약 쉽게 팔수만 있다면야 모두 부자 되실 겁니다.

사실 저도 당시 그런 생각을 했었으니까요.

하지만 아쉽게도 휴대폰은 밧데리 때문에 항공배송 금지품목에 해당이 됩니다.

또한 어떻게 배송이 되었다고 하더라도 태국공항에서 걸리가 되면 많은 세금 또한 물어야 됩니다.

따라서 금지 품목에 해당이 되므로 정식적인 절차를 거치지 않고서는 통관이 힘든 품목에 해당 됩니다.

 

 

 

들은 얘기로는 따이공... 즉 보따리 상인을 이용해서 한두개씩 직접 들고가게 하는 방법도 있다고 하는데요...

물론 전문가 들은 다른 방법도 알고 있겠죠?

여러분의 잃어 버린 핸드폰이 어느 순간 해외로 가 있을 지도 모르고,

내가 헐 값에 넘긴 중고폰이 어쩌면 해외에서 비싸게 팔리고 있을지도 모르겠다는 생각을 해 봅니다.

 

만약 어려분들이 태국에 아주 능력좋은 친구가 있어서 휴대폰 팔아 줄 수만 있다면야...

현재 사용하고 계신 휴대폰 집에 두시고 중고 휴대폰 두개 사서 파시면 비행기 값은 나오시겠네요.^^

하지만 이 또한 쉽지 않은 일일 것이란 생각이 듭니다.

A/S문제도 있을 테구요.

현지에서 팔리는 가격만큼 충분한 가격을 받을 수 있다는 보장도 없으니까 말이죠.

 

암튼 한물간 중고 휴대폰도 다른 나라에서는 이렇게 가치 있는 제품으로 판매되고 있다는 사실은 흥미롭네요.


Posted by 앱플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