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메일로 첨부되어져서 들어오는 문서파일들은 특별히 혹시나 악성코드에 감염이 되지는 않았는지 특별히 주의를 할 필요가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자칫 사이버범죄에 노출이 될 우려가 크므로 전혀 모르는 사람들이 문서파일을 첨부해서 보냈을 경우는 철저히 바이러스 검사를 하거나 혹은 아예 열어 보지 않는 것이 최선의 방법일 듯 합니다.





 ■ 印 ICBM 로켓과 韓 우주항공기술.hwp, ‘한반도와 한미관계.hwp, 초청장.hwp 으로 첨부된 한글 파일 주의


최근 중요 사회이슈 혹은 초청장 등의 제목으로 첨부되어져서 오는 한글파일에 악성코드가 삽입되어 해당 문서를 실행을 할 경우 PC에 악성 코드가 설치가 되어서 PC에 저장된 사용자 정보가 해커에게 전송되는 경우가 발생이 되고 있습니다.


실제 정상적인 한글 문서로 보이지만 여기에는 악성코드가 삽입이 되어 있는 것이죠.

과거에는 실행파일 형태로 악성코드가 배포가 되어 어느 정도 짐작은 할 수가 있었지만 이제는 문서 파일로 오는 경우 컴퓨터 사용자들이 무심코 열어 보는 사례가 많아 지고 있으므로 각별한 주의가 필요할 듯 해 보입니다.



이미 KISA측은 더 이상의 피해를 막기 위해 인터넷업체와의 공조를 통해서 해커 명령제어 서버를 차단해 둔 상태이며 해당정보를 관련 기관과 공유를 하고 벌써 백신사와 악성코드 샘플을 공유한 상태라고 하니 여러분들 PC의 바이러스 백신을 최신버전으로 유지하고 항상 검사를 정기적으로 하시는 것도 중요할 듯 해 보입니다.


Posted by 앱플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