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에서는 주로 사용을 하고 있는 모바일 메신져가 카카오톡이 주류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아쉽게도 카카오톡의 경우 음성대화 기능까지는 제공을 하고 있지만 화상통화 기능은 아직까지는 제공을 하고 있지는 않고 있는데요.


따라서 영상통화를 이용하기 위해서 이용자들이 많이 사용하는 어플이 몇가지가 있습니다.

스카이프, 탱고, 중국인들의 경우는 거의 QQ메신져를 이용을 하고 있더군요.


오늘은 실제로 해외에서 아래 두가지 어플을 통해서 영상통화를 해 봤던 경우를 비교하여 이야기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테스트 진행은 양쪽 모두 와이파이 환경에서 진행을 하였고 한쪽은 해외에서 테스트를 해 본 결과 입니다.

실험은 안드로이드 어플로 진행을 하였습니다.



 ■ 탱고(Tango)


전체적으로 화질의 선명도가 떨어지는 편이였으며 아울러 중간중간 영상이 멈추는 현상이 있었습니다.

또한 음성 역시도 끊김 현상이 발생을 하는 경우가 많이 있었구요.


아직 2억 이상의 사용자를 확보 하지 않은 것으로 알고 있는데 해외 이용자들이 영상통화 어플로는 상당히 많이 설치를 하고 사용을 하고 있더군요.



라인을 잘 모르는 외국인 친구들과 영상통화를 시도 할 경우 종종 탱고를 이용하는데요.

저는 그리 큰 장점을 느낄 수는 없는 듯 하였습니다.  굳이 특별한 기능을 말하고자 한다면 온라인 상에서 친구를 사귀고자 할 경우 주변 위치검색을 통해서 탱고를 설치한 친구를 찾아서 메시지를 전달 할 수가 있기 때문에 일종의 미팅어플 기능으로는 추가적으로 이용이 가능하기도 합니다.



■ 라인(Line) 영상통화 결과는? 


사실 라인의 경우 국내에서는 카카오톡에 밀려서 큰 힘을 발휘를 하지는 못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다른 친구에게 소개를 해 주고 이용을 하게 해 보려고 해도 어색하다면 잘 이용을 하지 않으려고 하더군요.

하지만 영상통화 부분에 있어서는 실험을 해 본 결과 화질의 선명도, 음성통화 상태등은 정말 최고라고 말하고 싶었습니다.

통화를 진행하는 동안 영상과 음성이 전혀 딜레이 현상이 없었었던 것을 확인해 볼 수가 있었습니다.



현재 라인의 경우는 3억명 이상의 유저를 확보해 가면서 전세계 시장에서 승승 장구를 하고 있는 상태 입니다.

혹시 영상통화가 필요 하신 경우가 있다면 네이버 라인을 이용해 보시는 것이 참 괜찮을 듯 하여 권장을 해 드려 봅니다.


Posted by 앱플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