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종 중저가 브랜드 화장품의 경우 매시즌 그리고 거의 매달 마다 정기 세일을 30~50% 정도를 매번 실시를 하는데요.  이때마다 각 브랜드들이 실시간 검색어 1위를 기록을 하면서 많은 관심을 끌기가 일수 입니다.

그것도 그럴 화장품과 같은 제품들은 우리 생활에서 빠트릴 수가 없은 필수 제품들이고 그러한 제품들 중에서 자신이 선호하는 브랜드의 할인 정보는 당연히 알뜰 족들에게는 관심의 대상일 수 밖에는 없을 테니까요.


아래 스마트폰 앱은 그러한 인기 브랜드인 미샤, 에뛰드하우스, 아리따움 등의 세일 정보를 잘 정리해두고 쉽게 확인해 볼 수 있는 어플이여서 소개를 해 볼까 합니다.



 ■ 어플(앱) 설치해 보기


아래 앱은 확인을 해 본 결과 아직까지는 안드로이드폰 사용자들을 위해서만 개발이 되어 있는 것으로 보여 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아이폰 이용자 분들 께서는 아직 사용을 하기는 힘드실 듯 합니다.

해당 앱은 구글플레이를 통해서 다운로드 받으시기 바라며 '로드샵 앱' 이라고 네이버에서 검색을 하셔도 되고 아래 보이시는 네이밍으로 구글 플레이를 통해서 받아 설치를 하셔도 됩니다.




설치를 위한 다운로드 용량은 5.43MB이며 이 앱은 별도의 회원가입을 요구를 하지는 않아서 비교적 적은 우측과 같은 앱권한 요구를 하고 있습니다.

다만 무료앱으로 광고를 보여 주고 있어서 하단 광고 표시를 위해서 '네트워크통신' 부분에 대한 권한이 필요한 것으로 보이는 것이 특이사항이라 할 수 있을 듯 합니다.





 ■ 앱(어플) 둘러보기


화면 캡쳐를 2월 말에 해 둬서 그런지 아래와 같이 2월 아리다움세일 정보라던지 기타 브랜드 등의 할인 정보가 2월것이 3월에 걸쳐서 확인이 되고 있더군요.


약 20여개 브랜드 제품의 정보를 매일같이 업데이트 되는 내용으로 확인을 해 볼 수가 있었습니다.




별도 커뮤니티 메뉴를 통해서 확인해 볼 수 있는 것으로는 아래와 같이 추천제품을 이용자들과 공유를 해 볼 수가 있구요.




사용한 제품들에 대한 다양한 소비자들의 후기도 확인해 볼 수가 있습니다.

사전 정보를 이용자들로 부터 충분히 얻을 수 있어서 나름 괜찮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아울러 특정 브랜드에 대한 커뮤니티도 있어서 관심있는 소비자들끼리 별도로 정보를 공유를 할 수도 있습니다.

이런 것 보면 정말 제품 잘 만들어야 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자칫 잘못할 경우 이런 커뮤니티를 통해서 순식간에 그 소문이 번져나갈 수도 있을테니 말입니다.


공든탑이 무너지는 것은 이런 것을 보면 정말 한순간일 수도 있을 것 같은 느낌 입니다.




각브랜드 마다 아래와 같이 즐겨 찾기를 해 두고 수시로 정보를 확인해 볼 수도 있구요.

아울러 친구들과 각종 SNS을 통해서 쉽게 정보를 공유를 해 볼 수도 있었습니다.




 ■ 아쉬운점, 이런 점이 추가가 되었으면 하는 바램은?


이용을 해 보면서 느낀 것은 전반적으로 이용하기가 매우 쉽고 UI가 누구나 쉽게 볼 수 있도록 직관적으로 잘 만들어져 있나는 것이였습니다.  하지만 브랜드가 20여개 정도가 되다보니 좌우로 움직이는데 좀 지루한 생각이 들었었습니다.


물론 즐겨찾기를 미리 해 두면 좋겠지만요.

아울러 세일 정보는 언제 어떻게 뜰지 모르니 사용자들이 즐겨찾기를 해 둔것은 미리 사전 동의를 받아서 특별한 행사가 발생을 할 경우 푸쉬알림을 보내 주는 것은 꼭 들어갔으면 하는 기능이였습니다.


Posted by 앱플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