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말 끊임없이 사람들을 속이려고 하는 금융사기들이 난무를 하고 있는 듯 합니다.

이번에는 법원등기를 사칭한 피싱문자 메시지가 돌고 있다고 하니 각별히 주의를 기울일 필요가 있을 듯 합니다.

그 내용을 살펴보면 '안녕하세요. 법원 이비사 입니다. 등기발송하였으니 확인바랍니다" 라고 하는 메시지와 함께 URL이 함께 오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해당 URL을 클릭할 경우 여러분들의 스마트폰에 악성앱이 설치되어 개인정보 혹은 금융거래 정보를 해킹해 갈 수가 있으며 소액결제등의 사기피해를 당할 수가 있으므로 각별한 주의가 필요 합니다.



[화면캡쳐 : 피싱가드(Phishing Guard)]



[사이버경찰청에서 제시한 피해 예방법 안내]

인터넷 주소가 자꾸 문제가 되다 보니 이제는 문자메시지에 URL을 첨부를 할 경우에는 사전 검렬이나 예약제로 해야 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까지 들 정도 입니다.

아니면 문자를 통해서 들어온 URL은 무조건 한번 필터링을 해서 접속을 하도록 하던지 암튼 뭔가 근본적인 대책이 필요할 것을 보입니다.


[피해발생시 대처요령 사전 숙지 필요]


해당 사항은 SNS 및 구전등을 통해서 주변으로 널리 알리셔서 이로 인한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우리 모두가 노력을 기울여야 할 필요가 있을 듯 합니다.

아울러 이런 정보를 수시로 전달해 주는 앱같은 것을 설치해 두는 것도 피해예방에 많은 도움이 될 듯 합니다.


Posted by 앱플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