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끔 관광지 같은 곳을 가 보면 미술 전공자 분들이 캐리커쳐를 하거나 혹은 스케치 사진을 직접 초상화로 그려주는 경우를 종종 보곤 했었는데요.

저도 예전에 데이트를 하면서 가끔은 그런 스케치를 남기기도 했었는데.

물론 화가의 손길이 담긴 것이라 좋기는 하지만 실제로 다른 연예인들을 스케치 해 놓은 것에 비하면 짧은 시간에 만드는 것이라 아무래도 정성이 덜 들어가서 그런지 내가 원하는 만큼의 작품은 나오는 것 같지는 않더군요.


요즘은 이런 느낌을 주는 어플들이 상당히 많이 등장을 하고 있어서 좋은 작품 사진만 잘 찍어 두면 연예인 스케치와 같은 디테일한 느낌은 얼마든지 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런 아주 간단한 어플 하나를 리뷰해 볼까 합니다.


 ■ 사진 스케치 - 만화카메라 어플 설치해 보기


필터가 좀 많아서 그런지 용량은 8.76MB로 용량이 약간은 있는 편입니다.

기능에 비해서는 용량이 조금은 크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앱권한은 심플하게 저장소와 무료 앱이기에 수시로 광고노출을 하기 위한 네트워크 통신이 전부 입니다.


 ■ 앱둘러보기


아래 보시는 바와 같이 이 어플을 실행하면 다양한 스케치 필터를 보여 주는 것 이외에는 특별히 기능상 보이는 것은 없어 보입니다.

해당 필터를 선택하면 바로 오른쪽 편과 같이 사진을 불러오거나 혹은 직접 찍어서 선택을 하는 것 외에는 별다른 것은 없습니다.


실제로 사진을 선택하면 바로 아래와 같이 즉시 편집이 되는 것을 확인을 해 볼 수가 있습니다.


다른 필터를 몇번 선택을 해 봤는데요.  역시 사진이 마치 밑그림을 그린 듯한 느낌을 주면서 즉시 변경이 되는 것 이외에는 별다른 기능은 없었습니다.

그리고 편집된 사진을 저장하거나 혹은 SNS를 통해 공유하는 것이 전부 입니다.


아래 영상을 통해서 간단하게 나마 어떤 형태로 작동이 되는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냥 간편하게 사진을 편집하는 어플로는 쓸만하지만 중간중간 광고가 지나치게 많아서 이용을 불편하게 하는 점은 개선을 해야 할 듯 보였습니다.  자칫 이 앱을 삭제하고 싶은 마음이 생기게 할지도 모를 테니까요.


Posted by 앱플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