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어플은 국내 환경보다는 아마도 해외여행을 다니시는 분들에게 아주 적합한 프로그램이 아닐까 하는데요.

우리나라의 경우는 각 가정마다 왠만하면 인터넷을 이용하고 더불어 공유기를 이용해서 대부분 집에서 WIFI Zone을 갖추고 있다보니 이런 서비스가 그리 필요하지는 않을 수도 있습니다.

아울러 이제는 광대역 LTE-A까지 나오고 있으니 데이타를 하루종일 사용하고 있지 않다면 굳이 무선인터넷 만으로도 충분할 테니까요.

지하철에서 그리고 공항에서 WIFI공짜로 쓸 수 있는 나라는 아마 우리나라 밖에 없지 않나 하는 생각이 들 정도이긴 합니다.

그럼 해외여행을 하시는 분들의 경우 어디서 와이파이존을 찾을 수 있는지를 한눈에 검색해서 볼 수 있는 간단한 앱을 하나 이야기 해 볼까 합니다.


 ■ WiFi Finder 설치해 보기


이 어플은 용량은 고작해야 1.21MB밖에 안되는 너무나도 심플한 프로그램 입니다.

앱권한을 살펴보자면 가장 중요한 위치기반을 이용해서 와이파이존을 찾아 줘야 하기 때문에 현재위치에 대한 권한은 필수라고 봐야 할 듯 하구요.  아울러 무료다 보니 광고노출을 해야 하기 때문에 네트워크 통신에 대한 권한요청 역시도 하고 있는 상황 입니다.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검색하여 설치가 가능]


 ■ WiFi Finder 실행하고 둘러보기

실행을 하게 되면 아래와 같이 4개의 메뉴로 구성이 되어 있는 것을 확인해 볼 수 가 있는데요.

Wi-Fi Scanner, Public Wi-Fi Near Me, Search Wi-Fi Directory, Favorites 이렇게 4개가 구성이 되여저 있습니다.

첫번째 메뉴를 실행을 하면  마치 레이다가 움직이는 듯 한 모습을 보여주면서 현재 위치를 기준으로 해서 와이파이존을 검색을 해 줍니다.


보다 상세한 내용을 확인해 보면 아래와 같이 현재 상태와 속도 그리고 컴퓨터 고유 주소값인 맥어드레스와 IP address등을 보여 주고 있는데요.  보안상 맥어드레스와 IP주소는 일부 블라인드 처리를 해 둔점 양해 바랍니다.


다음으로 Publice Wi-Fi Near Me를 선택해 보면 제 집근처 뿐만 아니라 제 현재 위치를 기준으로 해서 보다 넓은 지역의 무선 인터넷망을 검색해서 보여 주기도 합니다.

아래 보시는 바와 같이 지도로 확인을 해 볼 수도 있구요.


가까운 곳을 기준으로 해서 아래와 같이 리스트 형태로 해서 확인을 해 볼 수도 있습니다.

뭐 우리나라 사람이라면 별 필요가 없을 지 몰라도 앞서 말씀 드린 것 처럼 이런 정보는 외국인들에게는 상당히 유용한 정보가 될 수도 있다는 생각이 새삼 들더군요.


아래와 같이 국내 뿐만 아니라 원하는 지역을 아래와 같이 직접 검색을 해서 볼 수도 있는데요.

태국 방콕지역을 한번 검색을 해 보니 아래와 같이 검색을 잘 해서 보여주더군요.

저 역시도 불과 2개월 전쯤에 태국 여행을 약 두어 달간 하면서 인터넷 이용 때문에 고생을 좀 한 기억이 나는데 이런 앱은 상당히 유용하게 느껴 졌던 것 같습니다.


설정메뉴에서는 와이파이망을 검색을 할 때에 신호세기가 강한가 약한가의 기준을 정하여 검색을 할 수 있도록 조절도 가능 하도록 설정을 해 볼 수도 있습니다.

이 앱은 해외여행을 가시는 분들은 꼭 설치를 하여서 가시면 노트북이나 혹은 휴대폰을 이용해서 무선 인터넷을 이용하시는데 많은 도움이 되실 거라 생각이 됩니다.


Posted by 앱플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