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시대가 되면서 과거 미니홈피 성격의 싸이월드를 이용하는 유저들은 이미 카카오톡을 비롯한 카카오스토리로 이전을 하였고 비공개형 인맥커뮤니티는 네이버 밴드가 자리매김을 하고 있는 듯 합니다.

저 역시도 네이버 밴드를 통해서 초등학교 동창들을 볼 수가 있고 기타 스포츠커뮤니티와 각종 모임등 여러개의 밴드에 가입이 되어져 있는 상태이니까요.


최근 네이버 밴드게임이 하나 괜찮은 것이 보여서 한번 리뷰를 해 볼까 합니다.

바로 매직오션팝 이라고 하는 게임인데요. 단순게임으로 킬링타임용으로는 아주 그만일 듯 합니다.

저는 평소 머리 복잡한 일이 많은 터라 적어도 게임만큼은 단순게임으로 머리를 식히는 것이 참 좋더라구요


 ■ 네이버 밴드게임 매직오션팝 나홀로도, 그리고 친구끼리 즐기기엔 안성맞춤



▷ 매직오션팝 설치하기

현재 네이버 밴드게임 매직오션팝은 안타깝게도 아이폰용으로는 개발이 되어 있지는 않은 듯 합니다.

따라서 설치전 아이폰사용자 분들이라고 하면 아쉽지만 아이폰용이 개발이 될 때 까지는 좀 기다리셔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안드로이드폰을 사용하시는 분들이라고 한다면 왠만하면 설치가 다 가능하실 겁니다.

지원되는 Android 버전은 2.3.3 이상이면 되고 최근 안드로이드는 5.0 롤리팝 버전까지 공개가 된 상황이기 때문에 3~4년전에 구입한 안드로이드 폰에서도 문제 없이 설치가 잘 된다는 것으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게임용량도 20MB내외로 크지 않은 용량입니다.

설치가능한 구글플레이 링크는 아래와 같으니 참고 하시기 바라며 스마트폰에서 직접설치를 하시고자 할 경우 안드로이드 마켓 '구글플레이'로 이동하셔서 '매직오션팝'을 검색 하셔도 되구요.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overholic.magicoceanpop.band


▷ 네이버 밴드게임 매직오션팝 즐겨보기

(1) 실행 및 가입

매직오션팝은 우선 게임실행시 로딩화면에서 네이버 밴드 로고가 등장을 합니다.

시작화면 부터 네이버 밴드와 연동이 되고 있다는 것을 짐작 할 수가 있을 것 같네요.


아래 보시는 바와 같이 이미 네이버 밴드에 가입이 되어져 있는 경우에는 별도의 회원가입이 필요가 없이 바로 로긴을 해서 이용약관 동의만 하면 게임실행이 가능 합니다.

하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라고 한다면 먼저 네이버 밴드에 계정이 있어야 게임을 실행 할 수가 있구요.

그 이유는 이 게임을 물론 혼자서 즐길 수도 있지만 친구들을 초대해서 함께 순위 경쟁을 하면서 게임을 즐겨 볼 수도 있기 때문인 것이죠.


(3) 게임시작

아직까지는 처음 설치하시는 분들에게는 런칭기념 이벤트로 각종 아이템들을 구입할 수 있는 골드 2,000개와 진구 10개를 각각 지급을 해 줍니다.

게임을 하는 방법은 아주 간단해서 위에서 날아오는 물고기들을 손가락을 터치해서 좌우로 이동을 하면서 맞추시면 되구요.

물고기를 맞추면 하나씩 떨어지는 골드를 역시 움직여 가면서 받아서 획득을 하는 단순게임 입니다.

하지만 은근히 중독성이 있더라구요.


아래 동영상을 보시는 것이 훨씬더 이해가 빠를 듯 하여 유튜브에 올려진 동영상을 가져와 봤습니다. 


(3) 아이템 구입을 위한 '골드' 와 '진주'에 대한 이해

게임을 즐기기 전에 아이템 구입에 대한 간단한 이해가 필요할 텐데요.

골드의 경우에는 매회 게임마다 획득을 할 수가 있기 때문에 소진을 하더라도 무료로 계속 충전을 할 수가 있지만 진주의 경우에는 유로로만 구입을 할 수가 있으며 진주의 용도는 아이템을 구입하거나 업그레이드 할 수 있는 '골드'를 구입하는 용도로 사용이 됩니다.


(4) 친구와 함께 즐기는 매직오션팝

게임을 진행하면서 최고점수를 갱신하게 되면 네이버 밴드에 갱신된 점수를 포스팅하여 자랑을 할 수도 있고 아울러 매직오션팝을 친구들과 함께 즐기기 위해서 친구초대를 할 수도 있습니다.

초대된 친구가 단 한번이라도 게임을 했을 경우에는 아래 그림에서 보는바와 같이 랭킹이 표시가 되구요.


카카오톡 사용자들을 위한 게임은 많이 출시가 되어져 있지만 밴드 유저들을 위한 게임은 그리 많지 않았었는데 매직오션팝이란 게임을 만나게 되니 참으로 반갑더군요.

그리 어렵지 않은 단순게임이라 지루한 아침출근길 하루종일 고생해서 머리가 복잡했던 퇴근길 혹은 등하교길에 머리를 식힐만한 것으로는 괜찮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Posted by 앱플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