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오류가 발생했다는 소식이 오전부터 지속적으로 SNS와 언론보도 등을 통해서 들려오고 있네요. 국내 대부분의 스마트폰 사용자가 이용하고 있는 스마트폰 메신져이다 보니 카카오톡 오류에 많은 사용자들이 불편을 겪고 있는 듯 한데요.

저의 경우는 오전에 친구끼리 그리고 지인들끼리 별 문제가 없이 메시지를 주고 받은 상태라 언론 보도를 통해서 카카오톡 오류가 발생했다는 소식을 듣게 되었네요.

특정 시간대 에는 메시지 전송도 잘 되지를 않았던 모양 입니다.

카카오톡 오류가 어떤 것들이 발생 했는지에 대한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 카카오톡 오류 내역



▷ 프로필 변경 오류

카카오톡 오류중 첫번째는 이용자들이 프로필명 변경시 '예상하지 못한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라는 문구가 뜨면서 제대로 프로필이 변경이 되질 않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기분에 따라서 이용자들이 카카오톡의 프로필 명을 종종 변경을 하곤 하는데 해당 이용자들이 많은 불편을 호소 하고 있는 것으로 보여 집니다.


▷ 친구목록이 사라지거나 인증이 되질 않는 문제

카카오톡 오류 두번째로는 카톡을 삭제후 재 설치했을 경우 친구 목록이 몽땅 사라져 버리거나 인증이 제대로 되지 않는 문제가 발생을 하고 있었다는 것입니다.




기타 플러스친구 이용과 메시지 전송에서도 일부 카카오톡 오류가 발생을 했던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러한 카카오톡 오류는 iOS, 안드로이드 계열 모두에서 발생했던 것으로 확인되고 있습니다.

카카오톡측은 오전부터 장애처리를 위해서 최선을 다 하고 있다고 하는데 아직까지는 별다른 공지사항은 뜨질 않고 있네요.


카카오톡 오류에 사람들이 이토록 민감해 하는 것을 보면 여전이 카카오톡이 국민메신져임에는 틀림이 없는 듯 합니다.


Posted by 앱플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