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14일 방영이 되는 kbs 소비자리포트가 유명인 브랜드 식품 실태점검에 나섰다고 합니다.

최근 홈쇼핑을 보면 가끔 한번씩 유명 연예인들이나 기타 유명인사들이 나와서 식품 판매를 하는 경우를 종종 볼 수가 있는데요.


소비자들은 음식도 그렇지만 일단 유명인이라는 것에 대한 인지도 때문인지 해당 제품에 대해서는 더욱더 신뢰를 가지고 구매를 하게 되는 듯 합니다.

과거 홈쇼핑에 진출해 식품판매로 하루 몇억의 매출을 올렸다는 이야기도 종종 들리고 있다 보니 유명인사들이 너도나도 음식사업에 참여를 하고 있지만 유명인의 인지도 만큼이나 음식맛이나 위생에 있어서는 기대 이하의 제품들이 많았던 모양입니다.


 ■ 소비자리포트 유명인 브랜드 식품 실태점검


한때 채널A 먹거리X파일에서도 연예인 김치에 대한 실태를 보도하면서 연예인이라고 해서 특별한 맛의 비법을 가지고 있는 것이 아니라 그냥 일반 김치공장에서 납품을 받아 어떤 제품은 일반 김치로 나가고 어떤 제품은 봉지만 바뀌어서 연예인 김치로 비싸게 판매가 되고 있는 실태를 보도 한 적이 있었죠.


이번에는 소비자리포트에서도 실망스런 유명인 브랜드 식품 실태 점검을 나섰다는데 대략적인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 소비자리포트 유명인 브랜드 식품 실태점검(11월 14일 방영)


▷ 소비자리포트에서 발견한 기대 이하의 유명인 브랜드 식품

11월 14일 방영되는 '소비자리포트' 에서는 여러 사례분석과 취재를 통해서 최근 판매가 되고 있는 유명인 브랜드 식품에 대한 실태조사를 나섰다고 하는데요.

유명인이 판매한다는 음식을 홈쇼핑에서 주문한 결과 방송내용과는 너무 많이 다르다는 생각이 들어서 실망을 하는 소비자들이 상당히 많았던 모양입니다.

본 이미지 및 아래 이미지들은 방송내용과 상관없음


방송에서는 유명인 브랜드 식품 16가지를 구매해 주부 시식단 10명과 식품공학, 조리, 식육, 소비자 심리 분야 등의 전문가 5인과 함께 해당 식품들을 집중 점검해서 그 실태를 보도를 하였고 아울러 해당 식품들의 위생상태를 점검해 본 결과 일부 제품에서는 일반세균이 최대 64배, 대장군균이 최대 2.5배 이상이 검출이 되는 등 맛에서 뿐만 아니라 제품에 심각한 문제가 있는 것을 발견할 수가 있었다고 하더군요.


뿐만 아니라 수없이 홈쇼핑에서 등장을 하고 있는 각종 다이어트 식품을 비롯한 건강식품들, 그외에도 다양한 제품들이 연예인들을 홍보모델로 함께 출연을 시켜서 홍보를 하고 있기는 하지만 생각만큼의 효과를 기대하기 어려운 제품들도 상당수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 기대가 크면 실망은 더 커지는 유명인 브랜드 식품

음식이라고 하는 것은 맛으로 승부를 해야 한다는 것은 변함없는 사실 인듯 합니다.

유명 연예인을 앞세운 음식 중에서 가장 큰 히트를 친 상품중의 하나가 이경규를 앞세운 '꼬꼬면'이 아닐까 합니다.


소비자들은 연예인의 유명세와 더불어 방송에서 하두 꼬꼬면이 이슈가 되다 보니 너나 할 것 없이 한번쯤은 꼬꼬면을 사다가 드셔 보셨을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한때 꼬꼬면의 매출이 수직상승을 하면서 치솟을 때도 있었던 듯 하지만 잠깐이였을 뿐 결국 지속적으로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지 못한 꼬꼬면은 과거 한창 이슈를 끌 때 만큼은 잘 판매가 되지 않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요즘 가까운 집앞의 마트를 가 보면 꼬꼬면을 보기가 쉽지는 않더군요.

그만큼 소비자들이 잘 찾지 않는다는 의미 이겠죠.


자신의 얼굴만 내세우면 음식들이 잘 팔릴거라 생각하는 연예인들도 있겠지만 결국 음식은 맛과 정성을 다해야 하는 것이고 연예인 생활을 하면서 음식사업을 함께 진행한다는 것은 쉬운일은 결코 아닐 것입니다.

그렇다 보니 사업에 직접 관여를 못하게 되고 자신의 이름만 빌려줘서 음식의 단가만 높이고 오히려 일반 다른 식들에 비해서 품질이 오히려 못하는 경우가 발생을 할 수도 있다는 것을 소비자들은 인지를 했으면 하는 마음입니다.


아울러 식품사업에 참여하는 유명인 분들에게 해 주고 싶은 말은 자고로 먹는거 가지고 장난치면 안된다는 말이 있듯이 저품질의 식품을 만들어 소비자들에게 공급하게 되면 사업의 실패 뿐만 아니라 유명인으로서 가지고 있었던 인기 마저도 나락으로 떨어 질 수도 있다는 것을 꼭 명심해 줬으면 하는 바램 입니다.

또한 소비자리포트에서 유명인 브랜드 식품 실태점검 방영내용을 보고 문제가 았는 식품과 관련된 유명인들은 반성좀 했으면 합니다.


Posted by 앱플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