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을 사용하다 보면 상당히 많은 앱등을 다운로드 받거나 혹은 카메라를 통해서 수시로 사진을 찍기도 하고 아울러 음악을 듣거나 영화 감상등을 하기 위해서 멀티미디어 파일들을 폰에 저장을 해 두었다가 어느 순간 어디에 저장을 해 두었는지를 몰라서 지우지를 못할 경우가 있습니다.

아울러 앱을 설치했다가 삭제를 하고 나면 해당 앱들이 완벽하게 지워지면 좋으련만 일부 파일들이 남아 있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이런 스마트폰에 남아 있는 불필요한 파일들을 찾아서 정리를 해 주는 어플이 있는데요.

‘스토리지 애널라이저(Storage Analyser)’ 라고 하는 파일 정리 어플을 간략하게 이야기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 설치하기


이 앱은 안드로이드 전용 앱으로 구글 플레이를 통해서 설치를 해 볼 수가 있습니다.

1.56MB의 설치 용량을 가지고 있고 앱 권한에 있어서는 저장소 외에는 그 어떤 권한도 요구를 하지 않습니다.

 


 ■ 이용해 보기


앞서 말씀 드린바와 같이 이 앱은 저장소 외에는 다른 권한요구를 하지 않았기 때문에 광고 같은 것이 나오지 않습니다.

실행을 하면 초기 화면에는 달라진 버전의 내역과 이 앱은 여전히 개발 중이니 언제든 의견을 달라고 하는 영문 메시지를 볼 수가 있습니다.

 


다음으로는 사용 설명에 관한 영문이 나오는데요.

그냥 ‘Skip all tips’를 누르고 닫으셔도 되고 영어를 잘 하시는 분들의 경우에는 한번 읽어 보시기 바랍니다.

 


이제 폴더별로 각 파일들이 얼마만큼의 용량을 차지하고 있는 것을 확인 하실 수가 있을 텐데요.

지나치게 큰 용량을 차지하고 있는 멀티미디어 파일이나 혹은 삭제한 어플이름을 가진 폴더가 그대로 남아 있다고 하면 선택을 해서 아래 보시는 것 처럼 삭제를 해 주시면 됩니다.

저의 경우에는 GO LancherEX를 삭제를 했는데 일부 파일이 그대로 남아 있더군요.

그래서 아래 보시는 것처럼 삭제처리를 했었습니다.

 


스마트폰 사용용량이 가득차 있는 분이라고 한다면 이 앱을 통해서 효율적인 파일 관리를 해 보실 수가 있을 듯 하여 간략하게 나마 ‘스토리지 애널라이저(Storage Analyser)’에 관한 앱리뷰를 해보았습니다.


Posted by 앱플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