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100만화소의 최고화질 카메라로 스마트폰 왕좌의 게임에 합류한 노키아 루미아 1020

 


 

윈도우폰 매니아들에게 반가운 소식이 들려 왔다.

아울러 이전버전인 루미아 920에 비해서 얇고 가벼워진 노키아에서 개발한 루미아1020이 왕좌의 게임에 합류를 한 것이다.

출시 예정일은 오는 7월 26일 미국을 시작으로 전세계 시장에 출시가 차례로 진행될 예정이다.



Windwo Phone 8 OS를 탑재한 이 스마트폰에서 가장 특장점으로 강조를 하고 있는 것은 바로 고성능 카메라이다.

무려 4천 100만화소를 자랑한다.

후면 카메라 기준으로 럭시S4가 1천 300백만 화소, 아이폰 5가 800백화소 이기 때문에 화소수만 놓고 보자면 카메라 부분에서는 왕좌의 자리를 차지 할 것은 분명한 사실이다.

아울러 출시를 앞둔 갤럭시 줌의 1천 600백만 화소 보다도 월등하다.

 

동영상 쵤영 역시도 1080 프레임의 HD화질로 촬영이 가능하다.

 

 

이런 이유 때문인지 외신들도 앞다투어 이 스마트폰의 카메라 성능에 대한 사항을 중점적으로 다루고 있다.

아래는 CNET에서 소개되고 있는 루미아 1020에 대한 자료 화면이다.

 

 

 

아래는 아이폰5, 갤럭시S4, HTC ONE과의 제품스펙을 비교한 내용이다.

CPU성능과 배터리 부분이 여타 다른 스마트폰에 비해서는 다소 사양이 낮아보였으나 기타 다른 부분에 있어서는 큰 차이점은 없어 보이는 듯 하다.

 

 

 

 

기타 눈에 띄는 것은 이 제품에 대한 악세사리이다.

배터리 충전 및 카메라 그립으로 사용을 할 수 있는 악세사리를 별도로 구입하여 사용을 할 수가 있다.

 

 

새롭운 스마트폰으로 왕좌의 게임에 합류하게 된 노키아 제품이 향후 소비자들에게 어떤 반응을 보일지 기대해 볼만한 일이다.


Posted by 앱플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