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과 을의 계약을 종료하고 제3자와 계약을 맺을 경우 잔여금 등을 양수도 하고자 한다면?



본 계약서 양식은 갑과 을간의 계약을 종결하기 위해서 남은 잔여금액의 발생 비용을 제3자인 병에게 양수도 하고 갑과 을은 상호간 이를 허락한다는 내용의 계약을 체결하는 형태 입니다.

통상 갑과 을의 계약이 종결이 되고 해당 계약을 제3자에게 승계할 경우 상호간 지불해야 할 비용 역시도 제3자에게 승계를 하여 주는 방식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사전 합의만 잘 되어 있다고 하면 기본적인 간단한 형식만을 갖추어 상호간 날인만 해 주면 됩니다.



아래 예시는 어떤 서비스를 시행후에 남은 잔금 부분을 병에게 양도하는 형태의 간단한 작성 예시 입니다.


(예시)

㈜  (이하 “갑”이라 칭함)과 ㈜ (이하 “을”이라 칭함) 및 ㈜ (이하”병”이라 칭함)는 “갑”과 “을”간의 .000서비스(이하 ‘서비스’라 칭함) 공급계약에 의해 발생하는 000 이벤트(이하 ‘이벤트’라 칭함)에 의해 발생하는 비용에 대해 양수도 계약을 다음과 같이 체결한다.


1. 이벤트 비용의 지급

 “갑”이 “을”을 통하여 공급하는 ‘서비스’에 대한 ‘이벤트’ 대한 비용을 “갑”과 “을”은 “병”에게 직접 인도하기로 한다.


2. 이벤트 비용의 양도

“서비스”공급에 의한 현재 혹은 향후 발생한 이벤트 비용을 “갑”과 “을”은 “병”에게 직접 양도하고 “갑”과 “을”은 이를 승락한다.


3. “을”과 “병”은 상기 비용이 기 양도되거나 담보로 제공된 사실이 없음을 확인하며, 또한 상계적상에 있는 어떠한 반대 채권도 없음 확인한다.


4. “갑”은 부가세를 포함한 이벤트 비용 일금 삼천삼백만원(\33,000,000)을 아래 “병”의 계좌로 계약체결 후 5일이내 입금하기로 한다.


5. “을”은 부가세를 포함한 이벤트 비용 일금 이천이백만원(\22,000,000)중 일천만원(\10,000,000)을 계약체결 후 5일이내 입금하고 잔금 일천만원(\10,000,000)을 계약체결 후 1개월 이내 입금한다.


6. 이후 비용처리에 관한 부분은 본 계약서 2조에 준한다.

 


비용 양수도 계약서 샘플.doc





Posted by 앱플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