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종 업무를 진행하다가 보면 업체측에서 회사소개서를 보내달라고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누군가가 만들어 뒀다면 참 편할텐데 만약에 만들어 두지 않았다면 만들어 봐야 되겠죠?


회사소개서 만드는 방법은 정해진 규칙이 있는걸까?


물론 정해진 규칙은 없는 습니다만 그래도 빠트리지 말고 정리를 해 줘야 할 사항들은 존재하죠.

아울러 회사의 업력이 더해 지면서 갈 수록 소개해야 할 내용은 많아지죠.


보통 내용에는 개요, 히스토리, 조직 및 인력구성, 회사비전, 추진업무현황 및 실적 등이 들어갑니다.

이정도의 내용은 빠트리지 말고 넣어야 하는 사항일 것 같습니다.

아울러 소개서는 적어도 분기별로 한번씩은 업데이트를 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추진업무현황과 실적등이 분기별로 달라 질 수가 있으니까요.


평소 회사소개서 작성이 되어 있지 않은 업체라면 아래 양식을 활용해서 작성해 보시면 편하실 겁니다.


첫번째는 신생회사로 소개할 내용이 많이 없을 경우 간략히 작성을 해 보는 방법이고, 둘째로는 업력이 제법되고 추진하고 있는 사업 또한 많은 경우에 작성이 되어진 양식입니다.

신생의 경우에는 기획자의 글짓기 실력도 좀 필요하긴 합니다.^^



(1) 신생회사의 경우로 15페이지 이내의 간략한 회사소개서

업력이 얼마 되지 않을 경우에는 포함할 내용이 너무 휑해 보일 수가 있으니 향후 비전과 목표등을 강조하여 작성하시면 좋습니다.


회사소개서양식샘플-1.ppt




(2) 업력과 추진업무가 많은 경우

오히려 오래된 회사의 경우에는 내용이 자칫 너무 길어 질 수가 있으니 가급적 큰틀에 맞춰서 요약을 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너무 과한 욕심을 부러 너무 많은 내용을 포함하게 되면 상대방으로 하여 하여금 이 회사는 뭘 하는지 모르겠다라 라고 하는 인상을 심어 줄수 가 있기 때문이 이런 부분들을 고려하셔야 합니다.


회사소개서양식샘플-2.ppt



Posted by 앱플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