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랜만에 스마트폰으로 할수 있는 게임중 그리 어렵지 않으면서도 참 재미있고 흥미로운 것을 하나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바로 누리게임즈(NURIGAMES)에서 만든 프릭런이라고 하는 것인데요.

제가 신나게 즐거 본 후기를 간단하게 리뷰를 해 볼까 합니다.



 ■ 앱 설치해 보기


저는 안드로이드 폰으로 설치를 하여서 실행을 해 보았습니다.

따라서 아래 설명을 드릴 내용은 안드로이드 버전임을 사전에 미리 말씀을 드립니다.

설치는 구글플레이로 가서 '프릭런'을 검색하여 설치를 진행하였습니다.




용량은 33.07MB정도 되는 데요.  일반적인 앱에 비하면 용량이 좀 있어 보이는 듯 하지만 게임에 나오는 그래픽 수준등을 감안해 본다면 그리 큰 용량은 아니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앱권한 부분에서 톡특하게도 '현재위치' 부분을 요청하는 부분이 있는데요.

이 것은 이 앱이 국내이용자에 한정된 것이 아닌 전세계인들과 함께 대전을 하는 게임이기 때문에 그런 것이니 사전에 미리 이러한 사항을 인지해 두시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 프릭런 즐겨보기


사실 실행을 해서 직접 전세계 사람들과 함께 Freak Run을 즐겨보고 나니 그리 많이 설명을 할 부분은 없겠더라구요.

워낙에 쉬워서 말이죠.

그러면서도 참 이거 지루하지 않게 잘 만들었네?  하는 생각이 들었었습니다.




일단 첫번째 실행화면에서는 페이스북으로 로그인을 할 것인지 게스트플레이를 할 것인지를 물어 봅니다.

저는 페이스북 계정이 있기 때문에 그냥 편하게 보유를 하고 있는 계정으로 로긴을 했습니다.




이제 함께 달려야 할 사람들을 기다려야 하는데요.  저는 1번 레인에 서 있습니다.

다들 표정이 비장한 듯 보이네요.

그러면서도 왠지 다른 나라 사람들과 달릴 수도 있으니 마치 대한민국 대표가 된 느낌???

암튼 4명의 경쟁자가 차면 경기는 시작이 됩니다. 물론 사용자들이 충분해서 그런지 대기자를 기다리는 시간은 몇초가 걸리지 않았습니다.




자 이제 달려 봐야죠.  달리는 중간에는 아이템을 얻어서 빨리 달리기도 하구요.

다른 사람에게 타이어 같은 것을 목에 걸어서 달리기를 늦추게 할 수도 있습니다.

가끔 장애물과 악어가 여러분들을 물수도 있으니 점프를 잘 하셔야 하구요.




진행 방식은 특별할 것이 없이 달리면서 화면 왼쪽을 눌러서 점프를 하여 장애물을 피하고 화면 우측 하단에 보이는 아이템을 적절히 사용해 가면서 달리시면 됩니다.

상단 바에는 내가 다른 사람과 경쟁에서 어느정도 잘 뛰고 있는지를 확인을 바로바로 할 수가 있기 때문에 저걸 보면 승부욕이 마구마구 불타오르게 되더군요.^^




게임을 끝내고 나니 저는 2분 16초 가량으로 4명중에서 꼴찌를 하고야 말았네요.

물론 처음 하는 것이다 보니 적응이 잘 되지 않았던 모양 입니다.




좀더 잘 달리기 위해서는 각종 아이템들을 구매해 볼 수가 있습니다.

사용방법에 관한 사항은 정말 꼼꼼하게도 설명을 해 주기 때문에 별도로 아이템을 구매하게 되시면 이용방법을 참고해 보시면 됩니다.




기타 전세계에서 이 게임의 순위를 확인해 볼 수가 있습니다.

제 순위는 현재 8308위로 아직 천등안에도 못들었네요.  다음주에는 4천등 안에라도 우선 들어 봐야 할 것 같네요.^^




기타 설정메뉴에서는 게스트로 로긴하신 분들이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긴을 바꾸거나 별명변경, 이메일 보내기, 음악끔, 소리끔 등을 설정해 볼 수가 있습니다.




프릭런을 설치해서 여러번 게임을 즐겨본 결과는 정말 푹 빠지지 않을 수가 없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일단 어렵지 않으면서도 자칫 단순한 게임의 지루함을 커버시켜주기에 충분한 경쟁이라는 구도가 형성이 되어 있다는 것이였습니다.

여러분들도 설치해서 틈틈히 지루한 시간 프릭런을 즐겨 보시기 바랍니다.


Posted by 앱플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