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과 1주일 앞으로 다가온 삼성 갤럭시S5에 대한 여러가지 이야기가 벌써 흘러 나오고 있는 가운데 스마트폰 보안인증 방식으로 이번에 적용이 될 예정인 지문인식 방식은 홈버튼 방식이 될 것이라고 합니다.


물론 기존 스마트폰에 적용이 된 패턴암호인식이나 개별인식번호(PIN)방식도 사용을 할 수가 있습니다.



■ 8개 까지 지문 등록 가능 


샘모바일 통해서 알려진 바로는 신규 출시가 될 갤럭시S5 지문인식 센서는 이전 일각에서 알려진 화면 전체에 적용되는 온스크린 방식이 아닌 홈버튼 방식이 될 것이라고 전했고 하는데요.


이 방식은 손가락을 홈버튼에 대는 스와이프방식으로서 이용자들은 최대 8개까지 지문을 등록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왼손 오른손을 합해서 8개의 손가락 지문을 입력해 두고 필요시 이 가운데 하나로 잠금장치를 열어서 사용을 하면 될 듯 합니다.

사용자는 이렇게 지문인식을 통해 사용자 이름이나 패스워드 없이 삼성 계정에 들어갈 수 있다고 하는 군요.


이외에도 갤럭시S5에는 숨기고 싶은 개인용 앱, 위젯, 콘텐츠를 안보이게 할 수 있는 퍼스널폴더(Personal Folder)와 프라이빗모드(Private Mode)가 새로이 도입된다고 하니 스마트폰에 대한 사생활 보호와 개인 보안이 한층 더 강화가 될 것으로 보여 집니다.



참고로 이 지문인식 센서는 습기에 민감하다고 하니 젖은 손으로는 인식이 잘 되지 않는다고 하니 물기가 있는 손으로는 잘 사용이 안될 수가 있다고 하네요.


이 외에도 올해초 벌써 LG에서는 새로운 스마트폰을 공개를 한 상황이라 3~4월 부터는 본격적인 신규 스마트폰 판매 경쟁에 돌입을 하지 않을까 하는 데요. 

이때가 올해 스마트폰을 교체하는 최 적기가 되지 않을까 합니다.


Posted by 앱플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