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는 꽃이 피면 어디로 가볼까?


여전히 아침저녁으로 춥기는 하지만 이제 얼마 있지 않으면 곧 봄이 올 것이라 여겨 집니다.


한동안 내렸던 눈들도 이제는 어느 정도 주춤해 진 듯 하여 안심이라는 생각이 드는데요.

3월여행지, 봄여행추천을 할만한 장소가 어디가 좋을지 이제는 가족들과 함께 얘기를 나눠 볼 시기가 온듯 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주변에 여행전문가가 있다면 도움을 받으면 좋으련만 막상 찾아 보니 없고 그렇다고 전문 여행사를 이용하자니 비용도 많이 들어 갈 것 같다고 하면 나만의 봄여행계획을 스스로 짜 보실 수도 있을 텐데요.

가장 좋은 것은 이미 남들이 다녀오고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봄여행 추천지를 3월여행지로 택하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그래야 후회도 덜하고 시행착오도 겪지 않을 테구요.


여기에 그런 고민을 덜오 줄만한 좋은 안드로이드 앱이 하나 있어서 리뷰를 진행을 해 볼까 합니다.


※ 아래 앱에 대해서는 해당 회사로 부터 어떠한 상업적인 보상을 받지 않은 수수한 리뷰임을 다시한번 말씀을 드립니다.



■ 앱 검색해서 설치 해 보기 


이제는 스마트폰만 있으면 뭐든 다 해결을 할 수가 있는 것 같습니다.

봄여행추천으로 3월 여행지를 정하는데 다른 여러 앱들도 있지만 이 앱도 제가 직접 사용을 해 보니 나름 괜찮더라구요.


물론 이 앱은 아이폰용도 있으나 제 폰이 안드로이드인지라 구글 플레이에서 받은 프로그램을 기반으로 해서 설명을 드려 보도록 하겠습니다.





설치전 가장 먼저 확인을 해 본 것은 다른 이용자들의 평점이나 후기가 어떤가 하는 것이였습니다.

전체적인 평가 점수는 별다섯개 5점 만점에 약 4.8점으로 이용자들의 만족도가 상당히 높은 편이였습니다.

물론 불만족해 하는 사람도 더러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 앱을 여러가지 성능을 떠나서 가장 많이 칭찬해 주고 싶었던 부분은 바로 개발 회사의 태도 였습니다.



이용자들의 의견을 일일이 하나하나 수렴해서 겸허한 자세로 받아 드리고 그에 대한 답변을 하나도 빠짐없이 일일이 하고 있는 모습을 보면서 들었던 생각은 이 앱은 언젠가는 크게 발전을 할 수 있겠구나 하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물론 모든 사람의 의견을 100% 반영을 할 수는 없을 겁니다.

하지만 그것을 반영해 보겠다는 의지와 이용자들간의 커뮤티케이션이 결국은 이 앱을 최고로 만들어 놓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결국 가장 중요한 것은 이 앱이 여행관련 커뮤니티 앱인 것 만큼이나 역시 운영자들도 이용자들과 항상 충분한 커뮤니케이션이 있어야 할 테니까요.



이 앱은 설치 용량은 약 8MB가까이 됩니다.

그냥 일반적인 앱 수준의 평범한 파일 사이즈 같았습니다.

프로그램 설치시에 요구하는 앱 권한은 오른쪽과 같이 좀 민감한 개인정보를 요구하는 부분이 있긴 합니다.

하지만 만약 좀 꺼림직 하다면 SNS계정을 이용해서 접근을 하는 것도 권장해 볼만 합니다.



보안에 민감한 분들이라고 하면 별다른 정보를 받지 않는 SNS계정을 하나 쯤 개설하여 위와 같은 회원가입이 있는 곳들에서 SNS를 통한 로그인이나 회원가입으로 활용을 하시는 것도 권장해 볼 만한 일입니다.



■ 앱실행하고 둘러 보기 


이제 설치가 마무리가 되었다면 3월여행지, 봄여행 추천을 각지역의 사람들이나 여행전문가 들로 부터 한번 받아 봐야겠죠?

그럴려면 우선 이 앱을 실행하고 회원가입 부터 먼저 진행을 해야 합니다.


1. 회원가입


여기서는 페이스북 로그인 기능을 제공해 주고 있군요.  없을 경우나 직접 회원가입을 하고 싶으실 경우 그렇게 하셔도 되구요.

아울러 회원가입을 굳이 하지 않더라고 해도 각종 추천 여행지를 둘러 보는 것에 대해서는 아무런 문제가 되는 것은 없습니다.


다만 회원가입과 로긴을 해 두면 내가 여행후기를 올릴 수도 있고 아울러 마음에 드는 장소를 발견하면 이 어플의 이름처럼 여행노트 기록을 해 둘 수가 있기 때문인 것이죠.

따라서 회원가입을 해 두시면 좋은 점도 있습니다.




2. 여행기 등록하기


아래는 이 앱의 마이페이지(My Page)와도 같은 역할을 하는 공간인데요.

여기서 내 프로플 수정을 하거나 괜찮은 이웃들을 즐겨찾기 해 둘수도 있구요.

더불어 내 친구관리나 맛집리뷰, 여행기 등을 작성을 해 볼 수가 있습니다.

안타깝게도 저는 가입한지 하루도 되질 않아서 아직 팔로워나 팔로잉하는 사람은 없습니다.




실제 글쓰기는 아래와 같이 장소를 검색하여 1차로 저장을 하고 다음으로 업로드 할 사진을 올리게 됩니다.

글쓰기과정은 상당히 심플해서 뭐 그리 어렵다는 생각을 해 본 적은 없었던 것 같습니다.





제목, 사진, 내용등을 잘 작성을 해서 해당 글에 대한 공개 확인 여부를 살핀다음 저장 버튼을 누르게 되면 바로 내가 방문했던 곳이 이 앱의 커뮤티에서 하나의 여행 정보가 되어 버리는 것이죠.

물론 아직까지는 많은 사용자들이 있는 것이 아니기에 여전히 다양한 정보의 업데이트가 필요할 것으로 보여 집니다.





3. 주변 여행지 검색

이러한 여행자를 위한 앱은 거의 필수적으로 위치기반 서비스를 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러한 기술적 기반을 통해서 현지 위치한 곳과 가까운 관광지나 맛집등을 알려주는 기능이 있기도 합니다.





예를 들어 아래와 같이 내가 머무는 주변으로 해서 이용자들의 여행기나, 맛기행 등을 확인해 볼 수가 있고 괜찮은 장소를 발견 했다고 하면 별도로 장소보관함에 저장을 해 두었다가 다시 그 장소로 가고 싶을 때 활용을 하시면 됩니다.

일종의 즐겨찾기 혹은 찜하기 기능 정도라고 봐도 무난할 듯 하네요.




보관이  되어 있는 장소의 경우에는 설정페이지로 가신 후 보관함이란 메뉴늘 선택하게 되면 확인을 하실 수가 있습니다.



이 외에도 검색을 누르게 되면 일정 거리순 또는 제목검색을 통해서 3월여행지나 혹은 봄여행지 추천을 받아 볼 수가 있을 테구요.

최근 메뉴에서는 가장 최근에 여행을 다녀와서 후기를 남기는 사람들의 이야기가 지속적으로 올라가는 것을 확인 할 수가 있었습니다.




기타 추천이라는 메뉴를 통해서 오늘의 여행기나 혹은 여러 사람들이 추천을 하는 좋은 여행지를 찾아 볼 수도 있구요.

아울러 국내 여행지 뿐만 아니라 머나먼 타국땅의 여행기도 작성을 할 수 있는 기능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해외여행을 가시는 분들도 이 앱을 설치하여 활용해 보시는 것도 나쁘지 않을 거라 생각이 됩니다.





아래 보이는 그림과 같이 해외 국가를 먼저 선택한 후 이하 도시를 선택하여 여행후기를 작성을 하는 방식으로 되어져 있습니다.



이제 한창 봄나들이를 가야 할 시간이 다가 오고 있습니다. 3월 여행지는 어디가 좋을까요?

봄여행추천은 이렇게 유용한 앱하나로 쉽게 해결을 해 볼 수가 있을 듯 합니다.

참고로 기타 다른 어플중에는 '캠핑지도', '국내여행총정리' 이런 타이틀을 가지고 있는 앱이 여행 어플로는 꽤나 유명한 편이며 간단한 리뷰는 아래와 같이 다른 포스팅을 해 둔 자료를 링크를 걸어 드립니다.


국내여행지, 숙박, 이거 하나면 Ok

대한민국 캠핑장정보 여기 다 모였네, 캠핑지도 앱


올 한해도 저는 어김없이 스마트폰의 도움을 받아서 즐겁고 신나는 여행을 즐겨 볼까 합니다.

함께 동참 하시죠~^^


Posted by 앱플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