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철이 되어서 봄에 놀러기가 좋은 곳을 찾았다면 과연 해당날짜와 지역의 날씨가 궁금하겠죠?

기상청이 개발한 날씨정보를 제공하는 어플이 있어서 소개를 해 볼까 합니다.

 

이 앱은 벌써 100만명 이상이 설치를 한 국민앱이라고 할 수가 있겠네요.

요즘 스마트폰들은 대부분 위젯을 만들어 기본으로 날씨정보를 제공을 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이 어플은 현재까지도 상당한 수준의 인기를 누리고 있네요.

 

■ 설치하기

 

구글플레이에서 날씨정보 혹은 기상청날씨로 검색을 하셔서 설치를 하시면 됩니다.

여타 다른 정보를 제공하는 앱에 비해서는 용량이 약간은 큰 편이네요.

5.19MB정도 용량을 가지고 있군요.

하지만 이정도 용량이라면 와이파이환경에서는 설치시간을 못느낄 정도로 빨리 설치됩니다.

그리 부담스러운 정도는 아니라는 생각이 드는군요.

 

 

 

■ 앱 실행하고 주요기능 살펴보기

 

이 앱은 사실 너무 쉬워서 사용법을 소개할 것도 많이 없을 듯 합니다.

봄에 놀러가기 좋은 곳을 찾으셨나요? 그럼 해당지역의 날씨를 살펴봐야 겠죠?

예를 들어 서울동작구 신대방2동이 오늘 가야할 곳이라면 해당지역의 날씨를 확인 해 볼 수가 있습니다.

또한 실시간으로 들어오는 기상특보를 오른쪽 화면과 같이 볼 수가 있구요.

태풍이나 폭우가 쏟아질 때에는 스마트폰을 켜 놓고 해당지역의 상황을 빠르게 스마트폰을 통해서 받아 볼 수도 있습니다.

 

 

 

내가 사는 동네의 날씨를 확인해 볼 수도 있구요.

더불어 전국날씨 확인도 당연히 가능 합니다.

전국 주요도시의 기상정보를 보이와 같이 간단하게 지도상으로 표시를 해 뒀네요.

 

 

또한 내가 살고 있는 주변의 날시정보를 바로 확인해 보고 싶다면 위치정보의 사용 동의여부를 확인 후에,

실시간으로 연동하여 내 집주변의 상황을 실시간으로 파악해 볼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오른쪽 화면과 같이 각 도시별 날시도 파악해 볼 수가 있구요.

 

 

설정기능에서는 기상특보를 실시간으로 받아 보고 싶다던지...

아니면 특정 지역의 기상특보만 수신하고 싶다던지 하는 설정을 해 볼 수가 있습니다.

아울러 관심지역을 설정해 두면 다음번엔 편리하게 해당지역을 수수시로 확인 해 볼 수도 있습니다.

 

이 앱에서는 모바일웹화면으로 넘거갈 수 있는 링크또한 제공하고 있습니다.

앱을 설치 못하신 분이거나 설치가 안되는 휴대폰이라고 하면 모바일 웹을 이용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날씨정보라고 하는 것이 매일같은 사람들의 관심사 이긴 하죠.

그래서 인지 날씨정보외에 특별한 기능을 제공하지 않는 재미없는 어플일지라도 100만건이 훌쩍 넘는 다운로도 수가 있지 않나 생각을 해 봅니다.

봄나들이 나가실적에 이 앱을 통해서 날씨정보 확인해 보시고 출발 해 보시기 바랍니다.

여러분들에게 좀더 알찬여행이 될 수 있도록 날씨에서 만큼은 큰 도움을 줄 수 있는 앱입니다.

 


Posted by 앱플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