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은 특정한 기념일에는 어김없이 각 국가별로 구분을 하여 특별한 구글 두들을 변경하여 보여주곤 하는데요.

우리나라지역에서는 가장 최근 5월 27일에는 레이첼 루이즈 카슨 탄생 107주년을 맞이하여 특별한 두들을 보여주기도 했었고 2014년 5월 21일 에는 메리 애닝 탄생 215주년로고를, 그리고 2014년 5월 16일에는 마리아 가에타나 아녜시 탄생 296주년을 보여주기도 했었습니다.


구글을 들어가 보면 매번 색다른 구글 두들을 보여줘서 그런지 항상 색다른 느낌이 들곤 하더군요.


 ■ Doodle 4 Google 2014 미국 수상작품


이번 Doodle 4 Google 2014에서는 각지역의 수상작품들이 있는데요.

그중에서도 구글의 본사가 있는 미국지역의 수상작품은  미국 뉴욕에 거주하고 있는 11세의 오드리장(Audrey Zhang)의 작품이 선정이 되었습니다.

우리나라에서 오드리장이 기사화 되지 않은 것으로 보면 아마도 중국계 인듯 하네요.

이 두들은 우리나라 지역에서는 확인을 할 수는 없지만 현재 미국지역에서는 표시가 되고 있는 상태 입니다.


2014 Doodle 4 Google 미국수상작


제가 그림을 잘 못그려서 그런지는 모르겠지만 11세의 학생이 그린 작품이라고 믿기가 어려울 정도로 상당히 정교한 그림을 그렸다는 생각이 드는 군요.


2014 Doodle 4 Google 미국수상작


구글이 어떤 기준으로 이러한 작품을 선발했는지는 모르겠으나 정교한 그림과 더불어 11세 학생의 풍부한 상상력까지 함께 볼 수 있는 좋은 작품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2014 Doodle 4 Google 미국수상작


오드리장은 이번 수상으로 3만 달러의 대학장학금을 비롯하여 학교교육기술 보조금 5만달러까지 총 8만달러, 우리돈으로 8천만원이 넘는 장학금을 거머쥐게 되었네요.

2014 Doodle 4 Google - 미국 수상작 선정자 오드리장(Audrey Zhang)


하지만 google은 이 장학금 이상의 홍보효과를 누리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을 해 보기도 합니다.

이 대회에 작품만 10만개 이상이 응모를 했다고 하니 얼마나 뜨거운 관심을 보였는지를 짐작할 수가 있을 것 같네요.

여튼 매번 바뀌는 google Doodle을 볼때마다 재미난 공부를 많이 하게 됩니다.


Posted by 앱플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