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운동하기 참 좋은 계절이죠?  물론 봄철 뿐만아니라 건강을 위해서는 꾸준한 운동이 필요 합니다.

그 중 걷기운동만큼 좋은 운동은 없다는 생각이 드는데요.

하루에 두시간씩만 해 도 뱃살이 쏘옥~~ 하고 빠지는 운동이라고 합니다.

또한 심장병 예방과 뇌질환예방에도 좋다고 하니 이보다 좋은 운동은 없는 듯 하네요.

 

하루 두시간 결코 어렵지 않습니다. 출퇴근 그리고 점심시간과 여가시간만 활용을 해도 충분할 수 있다는 생각입니다.

이러한 여러분들의 걷기운동 실천에 도움을 주는 만보기 어플이 있어서 소개를 해 볼까 합니다.

과거에는 허리춤에 차는 만보기를 직접 돈을 주고 구입을 했었는데 이제 스마트폰만 있으면 무료로 사용을 해 볼 수가 있겠네요.


 

■ 만보기 어플 설치해 보기

 

설치한 스마트폰은 갤럭시S3이며 구글플레이에서 "살빼는 만보기"로 검색을 하였습니다.

 

 

설치 용량은 667kb로 1MB도 되지 않는 아주 적은 용량이였습니다.

왠만한 사진이미지 크기도 안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설치전 앱 권한 또한 그리 많은 요구를 하고 있지 않습니다.

 

 

 

■ 주요 메뉴 및 기능 살펴보기

 

주요 메뉴는 크게 5가지로 나눠져 있습니다.

첫번째 메뉴인 "평범한 살빼는 만보기"로 들어가 봤습니다.

아무것도 없이 그냥 숫자 판만 보이네요.  화면을 좌우로 흔들어 보니 숫자가 하나씩 올라가는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초기설정은 좀 꿍꿍 뛰어야지만 되더라구요.

이후에 설명드릴 감도 설정에서 이 부분은 변경을 할 수가 있습니다.

 

 

 

두번째 부분은 " 목표횟수 달성 만보기" 메뉴 입니다.

숫자로 목표횟수를 입력하고 시작을 누르면 목표회수를 얼마만큼의 시간으로 달성했는지 확인을 할 수 있게 해 줍니다.

 

 

 

다음 메뉴로는 "목표시간 달성"에 관한 메뉴 입니다.

역시 시간을 초 단위로 설정을 해 둘 수가 있구요.  시작과 정지 메뉴를 통해서 프로그램을 시작하고 정지 시킬 수가 있습니다.

 

 

 

다음으로는 "일일 운동기록보기" 메뉴 입니다.

아직 저는 운동을 하지 않아서 기록이 되어 있지 않네요.

이후 운동을 시작하면서 부터는 기록을 꼼꼼하게 살펴 볼 수 가 있을 듯 합니다.

 

마지막으로 우측에서 확인할 수 있는 "민감도 설정" 부분에 관한 것 입니다.

민감도 설정은 숫자가 낮을 수록 민감해져서 조금만 움직여도 숫자가 잘 올라가게 되구요.

반대로 숫자가 높을 수록 뛰거나 세게 흔들어 줘야지만 만보기 어플의 숫자가 올라 갑니다.

 

처음에 어플 실행해서 저도 이 부분을 확인을 못하고 움직이니 카운트가 잘 안올라가서 잘 못 된거 아닌가 하는 착각을 잠시 했었습니다.

 

 

일단은 사용해 본 결과 스마트폰만 있다면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간단하게 만들어 졌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남녀노소 누구나 굳이 사용법을 배우지 않더라도 이용이 가능하다는 것이지요.

이왕 걷기운동을 시작하려고 한다면 좀더 체계적인 이 만보기 어플을 통해서 좀더 체계적인 방법으로 시작을 해 보면 좋을 것 같네요.

 

자 이제 스마트폰 들고 신나게 한번 걸어 보자구요~^^


Posted by 앱플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