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국 경상남도도? 창원 메르스 환자 발생


그동안 메르스 완자가 없었던 지역으로 알려졌던 경상남도 지역인 창원에서도 메르스환자가 발생해서 지역민들의 불안을 가중시키고 있는 상황이네요.

많은 분들이 창원 메르스 환자발생에 관해서 큰 관심과 더불어 우려의 목소리를 내고 있는 상황입니다.

저 역시도 창원지역에 거주를 하다 보니 그러한 걱정이 현실적으로 피부에 와 닿고 있는데요.

창원 메르스 환자 발생으로 인해서 이번주 각종 모임들이 다 취소가 되고 있는 상황이며 많은 학교들이 줄줄이 휴교조치에 들어가고 있는 상황입니다.

아울러 각종 대형행사들도 창원 메르스 환자 발생으로 인해서 줄줄이 취소가 되어지고 있는 상황이구요.


▷ 창원 메르스 환자 관련 발표 내용

아래는 창원시 공식 페이스북을 통한 보도자료 내용 입니다.

창원시에서 알려드립니다.

경남 도내에서 메르스 1차검사 양성 환자가 발생했습니다.

5.27 삼성서울병원에서 외래진료를 받았던 창원거주 조모씨(77세,여)가 폐렴증세를 보여 6.10 오전 보건소 신고후 1차검사에서 양성판정을 받았습니다.

(6.10 오후 9:40 도 보건환경연구원 검사결과)

현재 음압병상이 있는 병원으로 이동하여 치료중이며 가족들은 자가격리 중입니다.

질병관리본부에서 역학조사를 실시하였으며 2차검사를 통하여 결과가 내일(6.12) 나올 예정입니다.


▷ 창원 메르스 환자 발생에 따른 자체적 신고요망

아래 병원에 해당 일자에 방문을 했던 적이 있었던 분들은 아래 링크를 통해서 자발적 신고를 통해서 창원 메르스 환자의 추가적인 발생이 일어 나지 않도록 조치 하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주변분들에게도 널리 알려 주시구요.


- 창원 힘찬병원[5.29(금), 6.4(목)]

경상남도 창원시 의창구 의창대로 45 힘찬병원

지번 경상남도 창원시 의창구 소계동 130-136


- 인구보건복지협회 경남지회 가족보건의원[6.3(수)]

경남 창원시 성산구 외동반림로 126번길 56


- 창원 SK병원(구.창원세광병원)[6.5(금) 15:30 ~ 6.10(수)]

경상남도 창원시 성산구 원이대로 674

지번 경상남도 창원시 성산구 상남동 2-6



▷ 메르스에 대해서 알아야 할 10가지(자료출처: 보건복지부,질병관리본부)


창원 메르스 환자 발생으로 인해 지역민들이 상당히 동요를 하고 있는 상황인데 더이상의 확산은 어떻게든 막았으면 하는 바램 간절 합니다.


Posted by 앱플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