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가 드디어 5년만에 외관을 대폭 바꾼 신형 K5를 선보였습니다.

지난 3월 19일에 렌더링 이미지를 공개한데 이어서 우리나라에서 세계최초로 신경 K5의 모습을 공개 했다고 하더군요.


이번에 공개된 신형 K5의 외장 이미지는 북미형 사양이며 뉴욕모터쇼에서 선보일 모델과 동일한 모델이라고 합니다.

아울러 신형 K5의 국내 모델은 다음달 2일 열리는 서울모터쇼에서 공개된다고 기아자동차는 밝혔습니다.


제차 역시도 K5라서 관심이 가지 않을 수가 없는데요.

이제는 제차가 정말로 구형 차종이 되겠네요. 암튼 새로나온 신형 K5의 외관은 아래와 같이 생겼습니다.


신형 K5 외관 최초공개


측면사진은 아직 공개된 것이 없는지 찾을 수가 없네요.


신형 K5 외관 최초공개


렌더링 이미지와 비교를 해 보면 정면의 모습은 렌더링에서 본 모습과 유사 하지만 측면과 후면쪽은 다소 차이가 있는 것으로 보여 집니다.


지난 3월 19일에 공개된 K5 후속 렌더링 이미지의 측면모습


K5가 디자인적인 면에서 특히나 괜찮아서 젊은 층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았는데 이번에 새롭게 출시되는 신형K5역시도 외관상 느낌은 상당히 괜찮아 보입니다.

1세대 디자인 역시 2010년 출시 이후 레드닷 디자인 어워즈 한국 최초 최우수상 및 iF 디자인 어워즈, 굿 디자인 어워즈 등 여러 디자인 상을 휩쓸며 우리나라 차가 디자인면에서 항상 부족한 느낌을 줬었는데 K5가 디자인 면에서 외국차에게 밀리지 않는 모습을 보였었죠.


차바꾼지 이제 4년 정도 지나가고 있는데 새로 출시된 디자인을 보니 차바꾸고 싶은 생각이 굴뚝 같네요.^^


Posted by 앱플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