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 대중화에 기여하고자 지난 2012년 창단된 연예인축구단 FC WORLD는 연예인 및 방송관계자들로 구성된 순수축구동호회로 출발을 하여 매주 화요일 상암동 난지천 구장에서 연습경기를 펼치며 매월 1회 타 연예인축구단과 시합을 통해서 실력을 다져온 팀이다.


그 외에도 아프리카TV, 넥슨과의 친선경기 브라질월드컵을 맞이하여 출발드림팀등의 대외적인 활동도 활발히 하며 불과 창단2년만에 최고의 연예인 축구단으로 거듭날 수 있는 화려한 이력을 가지고 있는 팀이기도 하다.


신임단장 KBS 한준희 축구해설위원 취임식도 함께 열려

▣ 창단 2년째인 연예인 축구단 한준희 KBS 축구해설위원 신임단장취임 FC WORLD 새로운 도약을 위한 포부를 발혔던 자리

▣ 이운재 전 국가대표 골키퍼이자 FC WORLD 명예감독 참석하여 2002년 월드컵 감동 세리머니 재연하며 자리를 빛내


○ 지난 2014년 12월 16일 연예인축구단 FC WORLD는 서울시 양평동에 소재한 한국연예사관학교에서 창단 2년째를 맞이한 송년의 밤 행사를 MC 류대산(한밤의TV연예리포터)의 진행으로 성황리에 마무리 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또한 초대단장인 임호단장을 뒤이어 명실상부 한국축구계의 최고의 해설가로 알려진 한준희 KBS축구해설위원의 이.취임식도 함께 진행이 되었다. 연기자 임호에 이어 제2대 연예인축구단 FC WORLD단장으로 취임한 한준희 KBS 축구해설위원은 단장취임식을 통해서 단원들에게 앞으로 FC WORLD가 지금보다 더 많이 도약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는 취지를 밝혔다.

행사 뒷풀이 때에는 사회자의 요청에 따라 수십 명의 단원들과 행사에 참석한 관계자들 앞에서 서스럼 없이 노래를 부르는 등 소탈한 모습을 보이기도 하였다.


아울러 축구 해설가이긴 하지만 실제로는 축구를 잘 하지 못하는 자신에게 단장을 맡겨준 것에 대해서 단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표시하였으며 행사종료 후에는 단원들 한 사람 한 사람과 함께 사진을 찍으며 이야기를 나누는 등 자신을 최대한 낮추는 모습을 보여 단원들에게 감동을 주기도 했었다.


○ 이운재 전국가대표 골키퍼이자 FC WORLD 명예감독 참석 2002년 감동 재연 행사참가자들에게 큰 재미 선사해…


이번 연예인 축구단 FC WORLD 송년의 밤 행사에는 많은 외부 내빈들이 참석을 하였으나 그 중 특별히 FC WORLD 명예감독으로 있는 전 국가대표 수문장 이운재가 참석해 송년의 밤 축사를 진행하였고 즉석 해서 사회자와 함께 2002년에 스페인과의 월드컵 8강전에서 스페인의 이케르 카시야스와 승부차기에서 대결에서 스페인의 4번째 키커 호아킨의 슛을 막아 우리 대표팀을 월드컵 사상 최초로4강으로 이끌었던 명장면을 재미있게 재현해 참가자들에게 큰 웃음을 선사하기도 하였다.

또한 2015년도에는 보다 적극적으로 FC WORLD의 발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는 말을 단원들과 행사에 참석한 사람들에게 남기기도 하였다.


○ 이번 FC WORLD 송년의 밤 행사는 서울시 양평동에 소재한 한국연예사관학교 주관과 후원으로 이루어 졌으며 여성걸그룹 배드키즈걸즈, 남성그룹 언더독, 가수 신케이, 모세, 에메랄드캐슬의 축하공연과 뒷풀이 행사들 통해서 성황리에 마무리가 되었던 것으로 알려져 있다.


[fc world와의 친선경기를 위한 섭외문의 mcforever@lycos.co.kr]


Posted by 앱플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