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율적인 조직관리 가장 중요한 근태관리에서 부터

 

 

지각, 결석, 조퇴 등 각종 근태사항에 대해서 흔히들 직장생활을 하면서 다 잘 지키면 좋겠지만 사람 일이란 것이 어쩔 수 없는 일이 발생되어 지각이나 조퇴를 하여여 하는 경우가 발생 됩니다.

 

보통 작은 조직을 갖춘 조그만 회사에서는 이런 사유서를 작성을 잘 안하고 그냥 구두 보고로 넘겨 버리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럴때에 그냥 팀장혹은 대표이사에게 구두보고를 하고 팀장이 그걸 그냥 받아들여 버린다면 그 조직은 나태해 질 수도 있게 됩니다.


 

사실 이런거 작성하기 참 귀찮죠.?

하지만 처음부터 습관을 들여 놓지 않으면 방만한 조직관리가 될 수 있으니 이 부분은 반드시 지켜야 되는 사항이라고 봅니다.

실제로 근태관리가 제대로 되지 않아서 조직이 망가지는 경우도 많으니까요.

 

그래서 다소 냉정해 보일 지라도 효율적인 조직관리를 위해서는 반드시 이를 작성하는 습관이 필요 합니다.

 

이런 사유서를 작성하게 함으로써 상습적인 지각이나 조퇴등을 막을 수가 있습니다.

아울러 이런것 외에도 외근을 자주 하는 직원들은 외근보고서 혹은 외근 기록대장을 만들어서 비치해 두는 것도 아울러 중요하구요.

 

 

 

 

양식은 하단에 첨부를 하였습니다.

모쪼록 직장생활의 기본이 될 수 있는 근태만큼은 잘 지킬 수 있도록 하셨으면 합니다.

 

[샘플문서]근태사유서.xls


Posted by 앱플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