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회사 왜 이렇게 회의가 많아?  아무리 귀찮아도 회의록은 반드시 작성할 것!

 

 

■ 정리하지 않으면 아무리 좋은 회의도 무의미 하다!

 

유난히 회의가 많은 회사들이 있죠?

어떤 회사들 보면 하루의 일과를 회의로 시작해서 회의로 끝내는 경우도 종종 있습니다.

물론 건전한 회의를 통해서 좋은 결과를 도출해 낼 수만 있다면야 얼마나 좋겠습니까...

 

하지만 정리가 되지 않는 회의로 인해서 무의미한 시간만을 낭비하는 경우가 참 많다는 것을 저 역시도 직장생활을 통해서 경험을 했습니다.

회의를 하고 나면 결론이 나지 않더라도 이제껏 진행된 사항을 잘 정리하고 기록해 둬야 하는데 각자 수첩에다가 낙서하듯 몇자 적고는 다시 자리로 돌아가서 업무를 보다가가 각자 시간에 쫓겨서 그날 회의 내용을 다 잊어 버리게 되죠.

그렇게 되면 또 다시 시간을 들여서 회의를 하더라도 처음부터 다시 시작 할 수 밖에 없게 됩니다.


 

■ 회의 시작 전 회의록 작성 담당자를 지정할 것!

 

업무 미팅을 시작하게 되면 업무 숙련도가 어느 정도 있는 대리급 정도로 해서 회의록을 작성할 담당자를 미리 사전에 지정해 두셔야 합니다.

아울러 작성 담당자는 작성된 내용을 잘 정리하여 참석자들에게 이메일 혹은 인쇄물을 통해서 공유를 해 줘야 합니다.

 

 

작성된 회의록에는 각 업무파트별로 담당자를 지정하고 팀장은 이를 관리 해 줄 것!

 

참석자, 시간, 내용 등을 작 작성을 했으면 각 업무파트별로 해결해야 할 다음 과제가 나올 것 입니다.

이때 각 파트별 담당자 이름을 명시해서 해당 담당자가 그 업무를 잘 처리 할 수 있도록 하고 해당 파트장들은 그 업무가 잘 수행이 되고 있는지를 관리해 줘야 합니다.

 

양식은 아래 자료를 참조 하시기 바랍니다.

 

 

[샘플문서]회의록양식.docx

 

 

 


Posted by 앱플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