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급관리 효율적인 출근기록부로 관리해보기
방학이건 또는 평상시건 간에 아르바이트를 구하는 사람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회사에서도 시급제 아르바이트생을 고용을 할 경우에는 상호간 계약서를 작성하고 출근기록부를 만들어서 관리를 해 주는 것이 중요한데요.
이런 명확한 체계를 통해서 상호간에 급여 정산시에 얼굴 붉힐일이 없어야 할 것 같습니다.
시급제 아르바이트의 경우에는 하루 한시간 한시간의 정산이 매우 중요한 사항일 테니까요.
물론 규모가 있는 회사들의 경우 출입카드 같은 것을 지급하여 모든 내용을 전산화 하는 곳도 있겠죠.
하지만 그렇지 못한 중소기업의 경우는 별도의 서식을 만들어서 관리를 할 수 밖에는 없을 듯 하네요.
그럴때에 이러한 문서서식은 참 유용하게 사용할 수가 있을 듯 합니다.
■ 작성의 방법
아래 서식과 이미지는 MS워드로 만들어진 샘플 문서서식 입니다.
작성의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고용한 아르바이트생의 성명, 주민번호, 출근부서, 연락처, 주소 등 인적사항을 작성할 것
2. 출근시간과 퇴근시간, 시급, 총근무시간과 시급을 기록할 것
3. 담당자가 매일 확인 서명을 해 줄 것
비록 종이 한장의 서식일지라도 매일 같이 상호간에 확인하고 체크하는 것이 중요 합니다.
최저 임금이 올랐다고는 하지만 여전히 아르바이트 생들에게는 큰 임금은 아니고 한시간 한시간의 노동의 댓가가 중요할 테니까요.^^
각자 업무형식에 맞게 잘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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