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거에는 지방에서 인천공항을 이용하려고 하면 버스를 이용하거나 혹은 KTX를 타더라도 서울로 와서 환승을 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으나 지난 2014년 6월 30일 부터는 ktx 인천공항 노선이 개통이 되어서 11월 20일 기준으로 벌써 누적이용객 수가 30만명이 넘어 가는 것으로 조사가 되었습니다.

이는 하루평균 약 2,100명 정도가 ktx 인천공항 노선을 이용하는 것이라 할 수가 있습니다.

그러나 아직까지 ktx 인천공항 노선의 개통사실을 잘 모르고 계신 분들도 있는 것 같고해서 ktx인천공항 시간표 및 기타 몇 가지 사항들을 알려 드리고자 합니다. 참고로 부산역에서 인천공항까지 ktx를 이용할 경우 부산역에서는 약 3시간 30분, 목포역에서는 약 4시간 30분가량의 시간이 소요가 됩니다.

■ ktx 인천공항 시간표 및 기타 할인안내 등 참고할 만한 사항

▷ ktx 인천공항 시간표

ktx인천공항 노선은 매일 상하행 각각 경부선이 6회, 호남선이 2회, 전라선이 1회, 경전선이1회 운행이 됩니다.

(1) 경부선

경부선의  ktx 인천공항 시간표를 살펴보면 상행의 경우 부산에서의 아침 첫차가 오전 6시 55분에 있으며 막차는 16시 30분 입니다.

(2) 호남선

호남선 ktx 인천공항 시간표를 살펴보면 목포에서 오전 9시 50에 출발하는 것이 첫차이고 광주에서는 오후 6시 15분에 출발 하는 열차편이 있습니다.

(3) 전라선

전라선  ktx 인천공항 시간표를 보면 여수엑스포에서 오전 9시 40분에 출발하는 첫차가 있습니다.

(4) 경전선

마지막으로 경전선은 진주에서 오전 6시 12분에 출발하는 것이 첫차 입니다.

▷ ktx 인천공항 노선 이용 할인이벤트

2014년 12월 1일~12월 14일까지 스마트폰 앱인 '코레일톡'으로 승차권 구입을 할 경우에는 10% 할인된 가격에 ktx인천공항 이용 열차표를 구매할 할 수가 있습니다.

'코레일톡' 앱은 구글플레이나 애플스토어에서 다운받아 설치를 할 수가 있습니다.

코레일에서 열차표를 할인해 주는 행사는 수시로 진행이 되기 때문에 열차표 구입전 코레일톡의 이벤트 내역을 항상 확인해 보고 열차표를 구매 하시기 바랍니다.

▷ 서울역에서의 환승이 더 유리한 경우

ktx 인천공항 시간표를 보시면 알 수가 있듯이 하루 운행 횟수가 적기 때문에 비행기 시간이 맞지를 않을 경우 지나치게 오랜 시간을 공항에서 기다려야 하는 경우가 발생을 하는 경우가 있거나 여행성수기에는 인천공항이 엄청나게 혼잡해 지기 때문에 탑승수속과 출국심사를 진행하는데만 두 어시간이 걸리는 경우도 있습니다.

실제로 저도 예전에 성수기때 인천공항에서 탑승수속 밟느라 비행기 못탈뻔한 적도 있었으니까요.

따라서 여행성수기 때나 혹은 ktx인천공항 시간표가 비행기 시간과 잘 맞지 않을 경우에는 서울역에서 내려서 도심공항 터미널을 이용하시는 것이 더 유리할 수도 있습니다.

상대적으로 도심공항터미널은 인천공항에 비해서 덜 혼잡하고 이 곳에서 탑승수속 및 출입국심사까지 모두 마무리를 할 수가 있으니까요. 참고로 출입국심사는 오전 5시 20분부터 7시까지고 항공기 출발 3시간 전에 수속마감이 이루어 지게 된다는 것을 참고해 두셨으면 합니다.

아래 그림을 보시면 내용이 보다 자세하세 나와 있으니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도심공항터미널에서 모든 출국수속을 마치게 되면 인천공항에서 전용출국통로를 이용할 수가 있게 되므로 공항에서의 번잡함을 피할 수가 있게 됩니다.

▷ 서울역 도심공항터미널 찾아가는 방법

서울역 KTX 대합실에서 도심공항터미널 연결통로가 있기 때문에 찾아가시는 데에는 별다른 어려움이 없으실 겁니다. 이상 ktx 인천공항 시간표 및 기타 몇 가지 사항을 말씀 드려 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