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주 그것이 알고싶다 965회에서는 무려 95억원 가량의 보험금 수령을 노리고 아내를 살해 한 것으로 의심을 받고 있는 경부고속도로 사망사고 미스터리에 관한 내용을 다루게 됩니다.


이 사고로 인해 현재 아내를 살해한 것으로 추정이 되는 피의자는 구속수감이 된 상태로 조사를 받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이미 다른 방송등을 통해서도 몇번 심층취재가 된 바가 있으나 유난히 그것이 알고싶다 965회 방송이 더 기다려 지는 이유는 그간 그것이 알고싶다에서 과학적인 분석력과 기자들의 끈질긴 취재력을 동원해서 사건 해결의 실마리를 상당히 많이 제공을 했었기 때문이기도 하구요.


 ■ 그것이 알고싶다 965회 마지막 40초의 비밀, 경부고속도로 추돌사고 미스터리


ⓒ 그것이 알고싶다 965회


▷ 사건발생

이 사건은 지난 2014년 8월23일 오전3시30분께 천안시 신부동 경부고속도로 하행선 335.9㎞지점에서 부산방면으로 향하던 승합차가  우측 갓길에 서 있던 8t 화물탑차의 후미를 들이받아 함께 동승하고 있었던 임신7개월의 아내가 그자리에서 사망을 하는 사건입니다.


그러나 사건발생 당시 운전자는 졸음운전으로 인해서 발생한 사고였다고 진술을 하였으나 운전자만 안전띠를 착용을 하고 있었고 아울러 갓길에 서있는 화물차를 들이받기 400m전 부터 상향등이 켜졌고 40m 앞에서는 핸들이 여러차례 조작된 사실을 CCTV를 통해서 발견을 하고 이 사고가 졸음운전에 의한 것이 아닌 의도된사고였음을 직감하여 조사를 시작하게 된 것입니다.

ⓒ 그것이 알고싶다 965회


▷ 사고가 아닌 사건이라 의심할 수 밖에 없는 이유 몇가지

(1) 상식수준을 벗어난 과다한 보험

이번 사건에서 가장 큰 의심을 받고 있는 부분은 아내앞으로 무려 11보험사 26건에 해당하는 보험금을 가입하여 아내가 사망시에 무려 약 95억원의 상당의 보험금을 수령할 수가 있었다는 것입니다.

이 정도의 보험금을 수령하기 위해서 매달 납입된 보험료만 해도 무려 매달 910만원에 달해서 이 보험료를 납입하기 위해서 결국 3억원이 넘는 돈을 보험약관 대출을 받아서 돌려막기를 했을 정도라고 하니 누가 봐도 이런 것은 비정상적인 보험 가입형태라고 할 수가 있다는 것이죠.

ⓒ 그것이 알고싶다 965회


오죽 했으면 캄보디아에서 시집을 온 아내가 지나치게 많은 보험료를 이상하게 여겨서 친구들에게 상담을 했을 정도라고 하니 말입니다. 시골살면서 외국에서 시집온 아내가 죽으면 혹시라도 어떻게 될까바 매달 910만원의 보험료를 낸다는 것은 상식적으로도 납득이 갈 수가 없는 내용이라는 것입니다.

실제로 들었던 보험도 연금형 보험이 아닌 거의 대부분 소멸이 되는 보장성 보험이였다고 하니 말입니다.


(2) 남편의 졸음운전 걱정을 해 따라나선 아내의 혈흔에서 수면유도제 성분 검출

결정적으로 또한 의심을 받을 만한 일이 있다고 하면 만삭인 아내가 남편이 졸음운전을 할까봐 함께 길을 따라 나섰다고 남편은 진술을 하였으나 그런 아내의 혈흔에서 수면유도제 성분이 검출이 되었다는 것은 앞뒤가 맞지 않는 진술이라는 것이죠.


ⓒ 그것이 알고싶다 965회


각성제 성분을 먹고 잠을 깨도 시원찮을 판에 오히려 수면유도제 성분이 나왔다고 하는 것은 당연히 의심을 받을 만한 일이라는 것이죠.

아울러 정상적인 남편 이라고 한다면 임신7개월의 만삭의 아내를 대낮도 아닌 새벽시간에 불편한 승합차 앞자리 조수석에 태워서 안전띠도 채우지 않은 상태로 운전을 했다는 것 자체 부터가 이상한 일이라 여겨 집니다.

정상적인 남편이라면 절대로 할 수 없는 일을 처음 부터 한 것이라 봐야 할 듯 합니다. 사고가 일어난 시각은 사람들이 가장 곤히 잠들어 있을 시간인 새벽 3시30분경 이었다고 하니까요.


ⓒ 그것이 알고싶다 965회


(3) 최초 목격자 진술 및 거짓말 탐지기 반응 등

최초 목격자가 사고를 발견하고 남편에게 동승자가 있느냐고 물었을 때에는 아무런 대답도 하지 않았었다고 합니다. 그런데 사람들이 모여 들고 119가 도착을 하자 그제서야 아내를 구해달라고 소리를 쳤다는 것이죠.

전문가들은 이에 대해서 만삭인 아내의 상태를 확인하지 않은 것은 의도된 사고가 아니라고 한다면 절대로 있을 수가 없는 일이라고 하더군요.  아울러 거짓말 탐지기 반응도 거짓으로 나온 상태이고 아내가 사망을 한 사고 몇일 후 휴대폰으로 만세를 하는 장면을 촬영했다가 삭제를 하는 등 여러가지로 의심이 될 만한 일들을 벌이고 있었다는 것입니다.


아직 재판을 통해서 결론이 난 것은 없지만 모든 정황은 이 사건이 의도된 살인이였다는 쪽으로 계속 무게가 실리고 있는 것으로 보여 집니다. 그것이 알고싶다 965회 에서는 이번 사건을 좀더 치밀하게 조사를 해서 의도된 살인의 정황이 있다고 하면 좀더 찾아서 범행을 더이상 부인하지 못하도록 했으면 하는 바램이 듭니다.


Posted by 앱플지기